한지공예 DIY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워크샵 후기

리뷰|2017. 5. 19. 19:02

2017년 3월 말 경에 (주)메카솔루션에서 한지공예 DIY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워크샵이 있어 참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구 성서 쪽에 위치한 메이커 관련 장소에서 진행을 하였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작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하여 음악 재생, TV보기 등의 용도로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지공예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로 신기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직접 손수 제작을 하는 것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초보라도 누구나 할 수 있었습니다. 한지공예 DIY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워크샵 후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한지공예 DIY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워크샵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 세트 1Box를 제공을 받았습니다. 안에는 관련 부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블루투스 모듈, 스피커, 건전지, 조립할 수 있는 공구들이 포장이 된 상태로 들어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외형은 나무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조립을 하는데 있어 크게 어렵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초보자도 금방 조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된 외형을 개봉하여 펼쳐보니 스피커가 들어갈 자리가 보입니다. 블루투스 모듈 하나만 연결을 하면 되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이제 조립 작업에 들어갑니다. 쎄게 하면 부서질 위험이 있어서 살살 조립을 하였습니다.




우선은 블루투스 모듈을 외형에 나사로 고정을 시켰습니다. 드라이버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이자 원 부분이 하나의 스피커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전원, 재생, 이전 재생, 이후 재상, 음향 조절 등의 버튼 구멍이 있고, 짧은 젓가락으로 보이는 것 들이 버튼 역할을 하게 됩니다.



두 개의 스피커를 블루투스 모듈에 연결을 하였습니다. 나사를 풀어서 고정을 하면 됩니다. 두 개의 스피커를 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닌 각 각 양 사이드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외형을 어느 정도 조립을 하면 사진과 같은 형태가 갖추어 집니다. 조금만 더 투자하여 조립을 하면 어느 정도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위, 아래 면에 외형 덮개를 아직 끼우지 않은 상태이고 안에 모습을 보면 블루투스 모듈, 스피커 2개의 부품들이 끝입니다. 다른 어려운 부품은 없습니다.



완성된 블루투스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9V 건전지를 연결을 하여 스마트폰과 연동 후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울 정도로 좋은 나 만의 DIY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작업이 원하는 한지를 붙여주는 작업이 남아있습니다.



한지에 붙일 수 있는 물풀을 이용을 하여 앞면, 옆면, 뒷면, 이런 식으로 한지를 짤라내어 작업을 하였고, 스피커 부분은 원으로 그린 후에 가위로 잘라내었습니다. 물풀이 다 마르면 한지공예 블루투스 스피커가 완성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