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키우는 방법 햄스터가 좋아하는 먹이 정보

정보|2017. 8. 17. 06:00

아이들이 좋아하고는 애완동물 햄스터는 먹을 수 있는 먹이의 종류는 많지만 건강을 위한다면 골고루 섭취를 하는 것도 살아가는데 있어 중요합니다. 건강한 햄스터는 오랫 동안 살게 되는 것이 공통적입니다.



무조건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면 그 음식만 먹게 되고 다른 음식은 먹지 않게 되는 사태까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햄스터 키우는 방법 햄스터가 좋아하는 먹이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햄스터 키우는 방법 햄스터가 좋아하는 먹이 정보


기본적으로 햄스터 먹이는 햄스터 전용 사료에다가 곡류, 과일, 신선한 야채 등을 줍니다. 잡식성 동물인 햄스터는 해바라기씨 뿐만 아니라 주는데로 먹습니다. 다양하고 골고루 주는 것이 햄스터 건강에 중요합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것을 햄스터에게 주면 안됩니다.



물은 수돗물을 끓여서 식히거나 하루 지난 후에 주세요. 수돗물 대신에 생수를 주어도 됩니다. 물 대신에 대체할 수 있는 수분공급원은 가공하지 않은 채소, 과일입니다.



특히 과일이나 채소는 물기가 있는데 이 물기들을 털어낸 후에 먹이로 주세요. 씨앗 종류 중에 햄스터가 좋아하는 해바라기씨는 자주 주면 오로지 해바라기씨만 골라먹게 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지방성분이 풍부한 해바라기씨는 햄스터를 비만으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비만이 되지 않을려면 골고루 먹이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중에 먹이는 활동을 하는 저녁이나 밤에 먹이통의 1/3 만큼 주어야 합니다. 먹이통에 먹이가 없어지면 없어진 양 만큼 보충을 하면 됩니다. 햄스터를 키우는 개체 수에 따라 먹이의 양도 달라지기도 합니다. 살고 있는 케이지 안에는 햄스터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쳇바퀴, 전용 장난감 등을 두는 것도 살이 찌지 않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