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소라게 키우는 방법, 필요한 것 정보

정보|2017. 8. 10. 15:00

바다에서 살지만 육지동물은 거북이, 소라게, 꽃게 등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 애완동물로도 키우는 것이 거북이, 소라게 등이 있습니다. 소라게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고 동네문방구에서 살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소라게 종류는 딸기, 피피, 화이트(푸르푸르), 인도, 러그, 바이오라스, 캐비 등이 있으며 희귀한 것으로 에콰가 있습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소라게가 있습니다. 애완소라게 키우는 방법, 필요한 것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애완소라게 키우기


애완소라게 키우는 용품


애완소라게 키우는 용품


애완소라게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라게 용품입니다. 키울 수 있는 사육장이 필요합니다. 소라게를 키우기에는 큰 사육장을 선호를 합니다. 높이 40cm, 가로 60cm, 세로 30cm 정도가 적당한 크기로 사육장으로도 좋습니다. 사육장 안에 까는 바닥재 종류는 에코어스, 산호사, 테라코코, 컬러스톤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산호사를 많이 사용을 하고, 테라코코와 에코어스를 온합을 하여 쓰기도 합니다. 물그릇에는 컬러스톤을 넣습니다.


소라게는 걸어서 활동을 하는 동물로 등산용품도 필수입니다. 언덕이 있으면 소라게는 언덕도 올라가기도 합니다. 정말 대단한 동물입니다. 등산용품은 산호와 유목, 블랙씨팬, 네트 등이 있습니다. 물그릇, 먹이통은 쇠나 코팅이 된 것을 제외하고 기존에 집에 있는 것을 사용을 하여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소라게는 더운 환경에 생활하므로 온, 습도계가 필요합니다. 또한 난방기구도 필요합니다. 여름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애완소라게에게 필요한 집


애완소라게 필요한 집


소라게는 사육장도 필요하지만 성장을 함에 따라 자신이 살 곳인 쉘(소라)가 필요합니다. 소라게는 습하고 어두운 곳에 생활을 하고, 적절 온습도는 26도 70 ~ 80%입니다. 쉘은 소라게에게 맞는 것과 약간 더 큰 것이 좋습니다. 쉘이 충분하지 않다면 만약 쉘이 없다면 소라게들은 말라 죽게 됩니다.

이를 방지를 하기 위해서는 소라게 한 마리 당 쉘 약 3 ~ 5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소라게 크기에 적당한 것과 조금씩 큰 것이 필요합니다. 사이즈 별이면 좋습니다.


애완소라게 필요한 난방용품


애완소라게 난방용품


우리나라는 4계절인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습니다. 소라게는 따뜻한 지방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지내기에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여름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는 난방기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소라게 사육장에 사용을 할 수 있는 난방기구는 전구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일반 백열전구를 사용을 하면 소라게들의 시야에 빛이 감지 되어 소라게에게 좋지 않습니다. 소라게는 햄스터와 비슷하게 야행성 동물입니다. 적외선 램프, 나이트 글로우를 사용을 합니다.


※ 애완소라게 난방용품


- 적외선 램프 : 75w와 50w가 있습니다.

- 나이트 글로우 : 75w입니다. 나이트 글로우가 소라게에게는 달로 보일 정도이다.

- 자동온도조절기 : 적외선 램프나 나이트 글로우는 와트가 높아 온도가 높습니다. 자동온도조절기로 온도를 지정해 놓으면 스스로 자동으로 껐다가 켜졌다 합니다. 가격은 고가입니다.

- 락히터 : 난방 보조용입니다. 애완소라게가 거주하는 사육장 자체 온도를 높이는 게 아니라 사육장 안에 넣어둔다면 락히터의 온도가 올라가서 소라게들이 근처에서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