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릴때 좋은음식 7가지 정보

정보|2017. 8. 18. 06:00

과도한 스트레스, 무리한 음주 후에 다음 날, 밤에 야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속이 쓰리는 원인입니다. 이러한 속쓰림에는 위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장은 섭취를 하는 음식물, 식품, 약물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어 자극을 받는 신체에 속하는 장기입니다.



먹는 음식물 외에 과로, 흡연, 나쁜 습관 등 다양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경험을 해보았을 거에요. 속이 쓰릴 때는 다음의 7가지의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7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속쓰릴때 좋은음식


속쓰릴때 좋은음식 7가지 정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 꿀


꿀은 살균력이 뛰어나 채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를 하고, 축척이 되어 있는 것을 막아주므로 위 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꿀의 단맛 성분인 과당과 포도당, 올리고 당은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숙취해소,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 양배추 효과 및 효능


양배추에 포함된 비타민은 비타민K와 비타민U가 들어있어 위의 점막을 강화에 도움이 되고 위궤양, 위장장애 예방 및 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고 속이 쓰려 통증 증세가 있다면 양배추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위를 강화하고, 속이 답답하거나 더부룩함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위벽을 보호하여 속이 쓰라릴 때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항암작용, 변비,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 효능


□ 연근


연근에는 타닌 성분이 많아 수렴효과와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염증을 완화를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무틴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연근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위염, 위궤양 등의 소화기 계통의 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어 속쓰름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발암물질을 억제를 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크서클레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민들레 효능


□ 민들레


민들레는 위를 보호해주고, 소화를 촉진을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의 쓴맛은 위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며 피로회복,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 효능


□ 당근


당근은 속쓰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큰 효과가 있으며, 간이나 위, 폐 등의 내장기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은 칼륨이 풍부하여 유방암, 동맥경화, 혈액순환, 변비, 설사, 야맹증, 고혈압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토마토


토마토의 신맛은 사과산, 구연산, 호박산 등의 유기산에 의한 것으로 위 불쾌감, 위염 등을 가라 앉히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진한 빨간색인 토마토일 수록 좋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섭취를 하려면 생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고, 삶거나 기름에 볶거나 끓여서 토마토를 먹으면 더 높은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속이 쓰리거나 아플 때 위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