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7. 12. 23. 07:00

웹 프로그래밍을 할 때에 추천을 할 수 있는 편집툴이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단점도 있습니다. 패키지를 설치 시에 에러가 발생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만 뺀다면 충분히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툴의 종류도 정말로 다양합니다. 사용을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이용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atom 편집기를 추천을 합니다. 프론트엔드 부분의 코딩을 할 때에 무난하게 이용을 할 수 있기에 좋은 편집툴이 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는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설치 과정도 없습니다. atom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atom 다운로드


atom 편집툴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Download Windows 64-bit Installer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용량도 크지 않습니다.


장점이라면 설치과정 없이 충분히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설치를 하면 좋습니다.


관련 링크 ☞ [atom 다운로드 바로가기]



atom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atom 편집기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설치과정이 없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바탕화면에 atom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생성이 된 atom 편집기를 실행을 합니다. 프로그램의 레이아웃도 심플합니다.



다른 편집기 프로그램과 비교를 하자면 설치과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자바 프로그래밍을 할 때에 이클립스는 설치 프로그램과 압축파일로도 있습니다.



atom 편집기에 Register as default atom:// URI handler?에 Yes를 클릭을 합니다. 이제 편집기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atom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웹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편집기를 찾으실 거에요.


atom 편집기야 말로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는 플러그인을 설치를 하여 php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고, jsp 프로그래밍을 하는데에도 편리한 개발툴입니다. 프로그래밍 편집툴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