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만들기 - 부트스트랩 다운로드 받기

IT|2017. 5. 23. 20:46

인터넷에서 자기 만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제작, 무료 템플릿, 직접 기획을 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 해외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제공을 하는 부트스트랩이 있습니다. 이 부트스트랩(Bootstrap) 템플릿을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트스트랩(bootstrap)는 직접 디자인을 할 줄 몰라도 심플하게 웹을 빠르게 제작을 할 수 있는 해외에서 인기있는 도구입니다. Bootstrap 테마라고도 불릴 수 있는 CSS를 이용을 한다면 다양하게 응용을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들기 - 부트스트랩 다운로드 받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들기 - 부트스트랩 다운로드 받기


부트스트랩(Bootstrap) 템플릿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서는 심플하고, 다양한 템플릿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마음에 드는 것도 몇 몇 보일 거에요. 목록 중에 Creative를 수정을 하여 홈페이지 제작을 할 것이기에 Creative를 클릭을 합니다. 나중에는 원하는 템플릿을 이용을 하여 수정을 하여도 됩니다. HTML, CSS, Javascript 등을 알고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Creative에서 Download를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Creative 템플릿의 압축파일을 엽니다. 압축파일 안에는 위와 같은 구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수정을 해야 할 부분은 index.html 파일입니다. img폴더는 이미지가 들어있습니다. js폴더는 javascript파일이 들어있습니다. javascript는 주로 홈페이지에 간단한 대화창이나 동작을 할 때 사용을 합니다. css는 홈페이지의 태그를 예쁘게 꾸밀 때 사용을 합니다. 태그는 예를 들어 이미지를 표시를 하거나 글자 크기를 크게 하거나 작게 할 때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부트스트랩 제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 HTML5 → [바로가기]

◇ Javascript → [바로가기]

◇ CSS →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