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7. 12. 18. 21:34

usb메모리를 통해 윈도우나 리눅스를 설치를 하는 방법을 알고 있나요? 일반적으로 CD를 이용을 하여 설치를 하기도 합니다. 요즘에 나오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은 CD를 넣을 수 있는 CDROM이 장착이 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가 되는 컴퓨터나 노트북도 많습니다.

 

usb메모리 사용이 많아지면서 이를 통해 중요한 자료를 백업을 하거나 운영체제를 새롭게 설치도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여유분의 usb메모리를 보관를 하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얼리어탑터라면 외장하드는 필수입니다.

 

데스크탑, 노트북에서도 usb메모리를 통해 운영체제를 설치를 할 수 있지만 라즈베리파이라는 사물인터넷을 구현을 할 수 있는 기기에서 리눅스를 설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win32 disk imager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프로그램 다운로드

 

win32 disk imager를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홈페이지에 win32diskimager-1.0.0-install.exe를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해당 설치파일의 크기는 많이 큰 편은 아닙니다.

 

 

관련 링크 ☞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win32 disk imager 설치하기

 

라이센스

 

다운로드를 받은 win32 disk imager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License Agreement. Please read the following important information before continuing. Please read the following License Agreement. You must accept the terms of this agreement before continuing with the installation.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라이센스를 동의를 하여야 하기에 I accept the agreement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경로

 

Select Destination Location. Where should Win32DiskImager be installed?. Setup will install Win32DiskImager into the following folder. To continue, click Next. If you would like to select a different folder, click Browse. 해당 설치 경로는 그대로 둡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메뉴

 

Select Start Menu Folder. Where should Setup place the program's shortcuts? Setup will create program's shortcuts in the following Start Menu folder. To continue, click Next. If you would like to select a different folder, click Browse. 시작 메뉴 이름은 그대로 둔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데스크탑

 

Select Additional Tasks. Which additional tasks should be performed? Select the additional tasks you would like setup to perform while installing Win32DiskImager, then click Next. Additional shortcuts. Create a desktop shortcut 항목에 체크를 하지 않고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

 

Ready to Install. Setup is now ready to begin installing Win32DiskImager on your computer. Click Install to continue with the installation, or click Back if you want to review or change any settings. 설치를 시작을 하기 위해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중

 

Installing. Please wait while Setup installs Win32DiskImager on your computer.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의 속도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최신 컴퓨터는 빠른 설치가 됩니다.

몇 년이 된 컴퓨터라도 충분히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합니다.

 

설치완료

 

Completing the Win32DiskImager Setup Wizard. Setup has finished installing Win32DiskImager on your computer. The application may be launched by selecting the installed shortcuts. Win32DiskImager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사용하기

 

복원

 

win32 disk imager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win32 disk imager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을 합니다. 용량이 충분한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을 합니다. Image File에 폴더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라즈베리파이

 

Select a disk image에서 불러올 img파일을 선택을 합니다. 윈도우나 리눅스 img파일을 선택을 하여 열기를 합니다. 리눅스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를 사용을 한다면 라즈비안 img를 다운로드를 받아서 usb메모리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img파일을 선택을 한 후에 열기를 클릭을 합니다.

 

이미지파일

 

Win32 Disk Imager에 Progress에 Write를 클릭을 합니다. usb메모리에 선택을 한 img파일에 대해 usb메모리로 설치를 진행을 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약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Confirm overwrite. Writing to a physical device can corrupt the device.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에서 Yes를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usb메모리에 해당 img파일에 있는 목록들을 설치를 진행을 합니다.

 

윈도우

 

상단 오른쪽 하단에 시간이 진행시간/소요시간이 나타납니다. 리눅스 외에 윈도우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usb메모리에 img파일의 목록들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버전은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입니다. 윈도우xp는 요즘에는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굽기

 

Complete. Write Successful.에 OK를 클릭을 합니다. usb메모리에 해당 img파일에 있는 전체 목록을 설치를 완료를 하였습니다. 이를 다른 장치에 연결을 하여 운영체제를 설치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운영체제 설치시에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cdrom이 없다면 이 방법을 추천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usb메모리로 컴퓨터나 노트북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