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ty 글자크기 설정하는 방법

IT|2017. 12. 15. 06:00

웹서버나 라즈베리파이를 사용을 할 때 원격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putty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사용을 하기에 편하고 서버의 ip를 입력을 한다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에는 계정 및 패스워드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putty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다 보면 글자가 너무 작아 눈이 아플 때도 있습니다. 이를 극복을 하고자 하는 방법이 글자를 크게 하는 방법입니다.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putty를 추천을 합니다. 용량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사용을 하기에 편리합니다. putty 글자크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utty


putty 글자크기 설정하는 방법

글자크기


putty에 웹서버나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하였다면 상단바에 바로가기 메뉴 - Change Settings를 클릭을 합니다. 이 외에 이동, 크기 조정, 최소화, 최대화, 닫기, Special Command, Event Log, New Session, Duplicate Session, Saved Sessions, Copy All to Clipbord, Clear Scrollback, Reset Terminal, Full Screen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이 Change Settings입니다. 전체 화면에서 작업을 하고자 한다면 Full Screen을 사용을 합니다.


라즈베리파이


Putty Reconfiguration에 Category - Window - Appearance에 Configure the appearance of putty's Window에 Font Settings에서 Change를 클릭을 합니다. Appearance에는 글자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설정을 많이 하는 부분이 글자크기입니다. 어느 정도 크기만 되어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글꼴


글꼴에 크기를 원하는 크기로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글꼴, 글꼴 스타일, 스크립트를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제대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인 Courier New 글꼴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적용


Putty Reconrfiguration에 Apply를 클릭을 합니다. 이 외에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은 Session, Terminal, Window, Connection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설정이 Terminal, Window, Connection입니다.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글자크기


글자 크기가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putty 글자크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웹서버에 직접 모니터를 연결을 하여 작업을 하기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putty를 사용을 한다면 원격으로도 접속을 할 수 있으니 리눅스, 우분투 명령어만 안다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putty에 대한 설정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