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게시판 프로젝트에 필요한 컴퓨터 개발환경

IT|2017. 12. 24. 06:00

드디어 첫 웹 프로젝트를 진행을 합니다. php 게시판 프로젝트로 부트스트랩을 이용을 한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정말 간단한 게시판입니다. 진행 순서는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게시판에서 글을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심플하죠? php는 아직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손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는 전공자에 대한 관점입니다. 입문자의 관점이라면 관련 지식이 없어 생소하거나 어려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게시판을 제작을 하기 위한 연습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력을 향상을 위해 제작된 php 게시판 홈페이지입니다. php 게시판 프로젝트에 필요한 컴퓨터 개발환경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hp 게시판 프로젝트에 필요한 컴퓨터 개발환경


php 게시판 프로젝트 개발환경


컴퓨터 종류 : 데스크탑

운영체제 : Windows7

프로그래밍 언어 : HTML5, Javascript, CSS, PHP

데이터베이스 : MariaDB

개발환경 : XAMPP 5.6.32 (Apache, PHP, Maria DB), Brackets 편집툴

추가사항 : 부트스트랩 사용


부트스트랩을 사용을 하였기에 모바일에서는 아직까지 테스트는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웹에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추후에 모바일에도 관련이 되게 프로젝트를 진행을 할 계획입니다. 저는 주로 데스크탑 환경에서 개발을 하는 것이 편하기에 데스크탑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예전에는 해커톤이나 공모전 대회를 진행을 할 때에는 노트북을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데스크탑을 일일이 들고 갈 수 없으니 노트북이 정말 편리합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장소라면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장소에 구애가 받지 않습니다. 노트북도 가벼운 노트북이라면 좋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을 하기에 나름입니다.



php로 처음으로 게시판을 만들기에 실력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했던 포털사이트는 구글입니다. 구글은 역시 초보 개발의 천사 같은 존재입니다. 아직까지 넘어야 할 산들이 많습니다. 구글이 없었다면 부트스트랩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구글 외에도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네이버, 다음이 있습니다. 정보를 찾는데에 국내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이라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는 제대로 검색만 한다면 좋은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에러를 해결을 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php게시판 프로젝트에 필요한 컴퓨터 개발환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hp를 처음 접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