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고치는법 수면장애증상에 영향이 있는 이갈이원인 파헤쳐보기

리뷰|2017. 7. 24. 21:28

사람 마다 다르지만 잠을 잘 때 이를 가는 소리가 나는 분도 있습니다. 잠에 빠져버리면 자신도 모르게 이를 갈게 되어 버리는데 상대방이 듣는 입장에서는 이갈이 소리에 대한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 날 일어나면 자신도 이갈이를 했는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턱이 아프거나 심하면 이빨아플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알려줘야 그 때 이를 갈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많은 신경을 쓰게 되면 잠을 자면서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이를 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혼자 자취를 한다면 방치를 해두면 심한 이갈이로 인해 치아가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갈이고치는법 수면장애증상에 영향이 있는 이갈이원인 파헤쳐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갈이원인은 편두통의 가장 유력한 원인인 이갈이


수면 중에 자신도 모르게 이갈이(이악물기)를 하는 것을 다음 날이 되어서야 턱, 이빨이 아파오는 경우로 조금씩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이갈이(이악물기)는 잠을 자면서 얼굴 주위에 무리한 근육에 무리한 힘을 가하여 근육을 뭉치게 합니다. 이 때문에 이갈이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본인은 모를 수도 있습니다.


수면장애증상 수면 중 이갈이(이악물기)는 무려 100kg의 힘을 발휘


이갈이는 수면장애의 한 부분으로 아래 위와 위에 이가 서로 강하게 마찰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심한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잠을 깬 이후에 두통이 발생하기에 본인 스스로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잠잘 때 옆에 장시간 녹음할 수 있는 녹음기를 옆에 두고 자고 다음 날에 들어보는 것도 이갈이를 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이갈이고치는법 이를 제대로 갈게하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 보다는 원인을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면 중에 이를 무리 없이 잘 갈게 해주는 장치를 사용을 합니다. 수면 중에 이를 갈지만 이빨에 대한 교합이 맞은 상태에서 갈기에 다음 날에 두통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가나가와치과의 이갈이치료법 진행 과정



이갈이치료과정은 상담을 통해 두통의 원인, 잘못된 이갈이에서 발생을 했는지를 파악을 먼저 합니다. 두통의 원인이 이갈이라는 판단이 되면 상세한 진단을 위해 브럭스체커를 이용해 이갈이 검사를 하게 됩니다. 평소에 이갈이를 녹음기에 녹음을 해왔다면 상담할 때 녹음된 이갈이 소리를 들려주시는 것도 이갈이 원인을 파악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갈이 패턴을 기존의 임상자료와 비교를 통해 근육 스트레스를 측정을 합니다. 정확한 진단에 의해 환자의 구강구조를 기초로 환자의 교합에 적합한 이갈이 장치를 제작을 하는 것입니다. 수작업으로 직접 제작을 하기에 이갈이 장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나가와치과 예약제 운영


환자 마다 증상이 서로 다르므로 가나가와치과는 하루에 30명 이내에 예약제로 운영을 합니다. 8년 동안의 경험으로 묘교정, 스플린트까지 환자상태에 맞추어 직접 제작을 합니다. 이갈이 문제를 평생 해결을 하지 못할 거라는 생각에 빠져 들기 보다는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이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갈이원인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료합니다.



대부분의 치과에서 하고 있는 진료 보다는 이갈이치과인 가나가와치과에서는 이갈이와 관련이 된 두통, 턱관절, 안면통증 등을 중점으로 치료를 합니다. 이갈이에 대해 고민이 되거나 아직까지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으로 이갈이에 대한 증상 뿐만 아닌 원인까지 치료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