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수원 힐링여행 후에 찾는 외식중학교에서 수원곱창전골 즐기기

리뷰|2017. 7. 5. 20:56

최근에 친하게 지내던 지인과 함께 시간을 내어 수원여행을 하게 되었어요. 팔달문, 만석공원, 연무대 등 수원의 인기 여행코스만 찾아 갔습니다. 덕분에 바람도 쐬고,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좋았습니다.


오후 늦게 배가 고프니 지인과 함께 수원맛집을 찾기 시작을 했어요. 마침 인기있는 외식중학교라는 음식점이 있어 직접 자동차를 타고 찾아가보았습니다.




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수원 힐링여행 후에 찾는 외식중학교에서 수원곱창전골 즐기기



외식중학교 위치가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해서 차를 타고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수원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대구와 어떤 점이 다를 지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수원도 지하철을 타면 서울까지 갈 수 있기에 그 점이 강점이 될 수 있네요.



외식중학교에 도착을 하니 넉넉한 주차공간과 MEAT&PUB라는 영어단어가 반겨주었습니다. 꼭 외국 음식점을 떠오르게 하네요. 지인과 직접 첫 방문을 기념하며 외식중학교 안으로 같이 들어갔습니다. 지인이 맛집을 좋아해서 전국 맛집 탐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외식중학교 음식점 첫 방문하다



음식점 안으로 들어오니 많은 사람들이 쓰고 간 듯한 방명록이 많이 남겨져있습니다. 정말 추억이 될 만한 장소인 거 같아요. 여행도 하고, 맛집에서 좋은 음식도 먹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겠네요. 외식중학교는 마트 + 펍 + 카페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즉, 복합외식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소중한 분들과 함께 와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색다른 외식경험을 제공을 합니다. 뭔가 자연에 온 듯한 느낌이 나기도 하고, 과거로 돌아가는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외부에서 음식점을 봤듯이 대형 컨테이너(창고형) 매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컨테이너로 사용을 하였기에 넓고 여유로워 보입니다.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자리도 많습니다. 단체로 와도 되고, 가족, 친구, 식구분들과 함께 오셔도 넉넉한 장소입니다. 외식중학교 만의 특별하게 고급진 테이블 세팅으로 꼭 고급스러운 음식점에 온 듯한 느낌이 납니다.




물을 직접 받아 갈 수 있도록 셀프 급수대와 뒤에 컵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이라 목이 많이 마려울 거에요. 미리 음식이 나오기 전에 받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음식점들도 직접 셀프로 받아가기도 합니다.



와인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와인의 종류도 다양하니 수원에 몇 일 머무를 계획이다면 와인을 한 잔 하는 것도 좋아요. 수원맛집의 와인이라 정말 꿈 만 같네요. 가끔 씩 와인을 마시지만 수원에서 먹는 와인이야 말로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외식중학교의 다양한 메뉴



외식중학교 만의 특별하고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달 마다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5월 달에는 무료식사권 이벤트를 진행을 했습니다. 식사를 하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을 거에요.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당첨이 되어 보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될 거 같아요.



메뉴 판도 있어 펼쳐 보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 2880 스테이크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돼지갈비맛을 자랑을 하고 있어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면 메밀을 먹어보는 것도 더위를 식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력인 메뉴들이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구 메뉴명에서 신 메뉴명으로 바뀌었습니다.

4대진미 꽃목살 → 이베리코 꽃목살

빙글빙글 삼겹살 → 빙글빙글 삼겹살

2880 스테이크 → 돈갈비 스테이크

2880 핫스테이크 → 돈갈비 핫스테이크

50m 전골의 혁명 → 소곱창 야채전골

산더미 파불고기 → 한상차림 산더미파불고기


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외식중학교에서 첫 주문을 하다



저와 지인이 배가 너무 고파서 매장을 구경을 하고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들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들만 보더라도 무언가 배가 부른 듯한 느낌이 나지만 아직 먹는 것을 시작도 안했으니 초조하게 기다려지네요. 소주 대신 맥주를 즐겨먹는 지인이 맥주도 같이 주문을 했어요.



맥주 정말 크죠? 천천히 저도 먹고, 지인도 나누어서 먹었네요. 음식이 나오기 전이라 많이는 먹지는 않고 조금씩만 마셨어요. 이 근처에 숙소를 예약을 해 놓은 상태라 하루 밤 묶고 갈 계획이에요.



드디어 소곱창 야채전골이 나왔습니다. 수원에 인기있는 음식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먹음직 스러우면서도 밥 도둑이 될 거 같아요. 두 명이서 먹는데도 양이 쉽게 줄어들지 않는 거 같아요. 양이 많으니 수다를 떨면서 천천히 먹을 수 밖에 없네요.



밥 한공기 씩 지인과 함께 밥 도둑인 소곱창 야채전골과 함께 반찬과 함께 즐겨 먹었네요. 평소에 못 보던 음식을 이 날 정말 포식을 한 거 같아요. 소곱창 야채전골은 점심메뉴나 점심메뉴로 많이 즐겨 찾습니다. 다른 일반 삼겹살 집에서는 일반적으로 삼겹살에 된장찌개가 일반적으로 나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소곱창 야채전골은 기존에 있던 고정관념을 완전히 탈피를 한 음식입니다.


수원회식장소 소곱창 야채전골 외식중학교에서 맛있게 식사를 한 후에 커피 한 잔의 여유



배가 조금씩 꺼진 후에 음식점 안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카페 분위기는 고요하고 좋은 분위기입니다. 외식중학교와 비슷한 느낌이 나지만 이 곳에 음식을 먹은 후에 많은 사람들이 들리기 유명합니다. 커피의 매력에 빠져나올 수가 없습니다.



커피의 가격은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요거트도 있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할 거 같아요. 더운 여름을 식혀줄 팥빙수도 있습니다. 가장 더운 날이라면 팥빙수를 드시는 걸 추천을 합니다.



이미 다른 분들이 자리를 잡아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네요. 저도 지인과 밤에 수원 야경을 보러 갔습니다. 1박 2일 간 짧은 여행이지만 수원맛집에 들렸다는 이유만으로 좋은 기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수원에 오게 된다면 반드시 외식중학교에 다시 찾아오고 싶네요. 수원여행을 하신다면 외식중학교에 들리시길 바래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914-38 | 외식중학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