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멈추는법으로 잦은기침 해결하기

정보|2017. 9. 12. 09:00

이른 봄이나 가을, 겨울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감기의 증상은 심한 기침과 가래가 나오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보통 하루 중에 기침은 낮에는 정말 참을만하다가 저녁이 되면 더욱 심해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침이 아무 시간 때나 시도 때도 없이 나오거나 방치를 하기에는 하루 중에는 힘이 빠지거나 목이 아플 수도 있고, 피곤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잦은기침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침멈추는법으로 잦은기침 해결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기침멈추는법


기침멈추는법으로 잦은기침 해결하기

잦은기침


□ 집의 실내에 습도를 높입니다.


실내에서 기침이 많이 나는 것은 다름 아닌 실내가 건조한 영향이 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집에 가습기가 있으면 가습기를 일정 시간동안 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실내에 습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자는 방에도 가습기를 하나 두는 것도 또 다른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허브


□ 집에 가습기가 없다면 허브를 활용을 하여도 됩니다.


허브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식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허브, 로즈마리, 아로마초를 키우기도 합니다. 허브 중에 로즈마리는 호흡기 관련 질환에 좋은 식물입니다. 로즈마리를 방에 두면 기침이 심할 때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방도 좋지만 실내에도 허브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로즈마리 외에도 아로마초나 허브를 활용을 하여도 좋습니다. 식물을 키우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로즈마리, 아로마초를 키워보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기


□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줍니다.


하루 중에 한 번은 창문을 열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환기를 자주 시켜주면 집 안에 있던 먼지가 밖으로 배출이 되기도 하고, 기침이 심한 증상도 완화를 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환기를 할 때 비가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 참고하기 좋은 포스팅 ]


▷ 잔기침원인과 잔기침 가래 증세


담배


□ 담배는 줄이거나 금연에 도전합니다.


평소에 흡연을 한다면 기침이 날 때 담배가 기침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해당하는 계절에 감기에 걸리거나 기침이 자주 할 때에는 담배를 멀리하거나 담배의 개수를 줄이도록 노력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방법은 금연에 도전을 하는 것입니다.

[ ※ 참고하기 좋은 포스팅 ]


▷ 입냄새 없내는 방법으로 콤플렉스 해결하기


차가운 음식


□ 차가운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차가운 음식이라 하면 다양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 냉장고에 넣어둔 음료수, 기타 차가운 음식 등은 호흡기를 자극시킵니다. 이로 인해 기침과 동반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증세를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 보다는 따뜻한 물이나 차가 기침을 완화를 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율무차


□ 따뜻한 차,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십니다.


따뜻한 차나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목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기침을 진정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과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 추천을 하는 따뜻한 차는 생강차, 국화차가 좋습니다. 녹차나 커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는 목을 더 마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