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과일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4가지 살림팁

정보|2017. 8. 8. 00:00

바나나를 구매를 하고 보관을 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검은색이 띠이게 됩니다. 검은색이 너무 많이 생기는 경우에 먹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과일이기에 싱싱하게 즐겨먹을 수 있는 보관방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인기과일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4가지 살림팁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바나나 보관하는 방법


인기과일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4가지 살림팁

바나나 냉동 보관


□ 냉동 보관을 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락앤락 용기에 담거나 랩을 싸거나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을 하면 됩니다. 다음에 꺼내 먹을 때 시원하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랩으로 싸기


□ 바나나의 꼭지 부분을 호일이나 랩으로 감습니다.


에틸렌은 과일의 단맛에 관련된 성분입니다. 과일에 흐르는 호르몬의 일종입니다. 바나나의 꼭지 부분에서 가장 활발하게 합성되기 때문에 랩이나 호일로 감싸면 에틸렌이 바나나 쪽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걸어두기


□ 바나나를 걸어둡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바나나를 걸어 두면 바닥에 바나나가 접촉을 하는 면이 없이 모든 부분에 공기에 닿게 되어 검은 멍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검버섯 바나나


□ 바나나에 검 버섯이 너무 많이 생길 때


바나나에 검은색이 너무 많이 생기게 되면 냉동실에 바로 넣으세요. 꺼내서 먹을 때 과도로 조각을 내어 썰어주세요. 잘 잘리고, 금방 녹습니다. 자른 후에 껍질을 벗기면 잘 벗겨집니다. 아이스크림을 먹듯이 포크로 시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