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서 실수하는 재테크 습관을 통해 올바른 재테크 습관 기르기

정보|2017. 8. 2. 00:00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늘 하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쿠폰을 통해 알뜰하게 구매하고 싶었던 물건을 할인을 받아 구매를 하게 되고, 이를 통해 적립금이 쌓이기도 합니다. 사람 마다 소비를 하는 성향과 재테크를 하는 습관이 다르기도 합니다.



선호하는 것에 따라 재테크 방법도 달라지기에 일상 생활에서 알면서도 실수하게 되는 재테크 습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알면서 실수하는 재테크 습관


알면서 실수하는 재테크 습관을 통해 올바른 재테크 습관 기르기

신용카드


□ 지출을 할 때 신용카드가 유리할까요?


원하는 제품을 구매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다양한 혜택이 있다고 이유로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와 달리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지갑 안에 하나 씩은 넣어 다닙니다. 하지만 현금에 비해 신용카드는 돈의 가치를 가볍게 느껴지게 되기도 합니다. 신용카드는 선지출 후지불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 신용카드로 하게 되면 원하는 물건을 공짜로 구입한 것 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돈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구매하고자 하는 의사가 약간이라도 있다면 구매를 하고 싶은 심리가 생기게 됩니다. 지름신을 부르게 되는 일도 있습니다. 지출을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나 현금으로 지출을 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격 높은 주식


□ 가격이 높을 때 사고, 낮을 때 파는 것이 좋을까요?


주식이나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기존에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가격, 부동산 가격이 최고점에 도달을 했을 때 구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고의 가격인 주가나 부동산 가격은 경기 호황을 반영을 하게 됩니다. 경기가 좋아지고 수입이 늘은 다음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생겼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초보 투자자라면 충분한 지식과 공부가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한 번 쯤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이 경기가 무조건 좋아졌다고 해서 투자를 하는 것은 이미 고점을 찍었다는 것을 의미를 하고 수익 실현이 전 보다 어렵다는 것과 비슷합니다.


리더스리치


현재 자신의 재무상태에 대한 고민이나 재테크를 시작을 하는 방법 및 실패를 줄이기 위해 고민 중이신 분이라면 리더스리치에서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 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재무설계센터 무료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