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켈 재활용으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

정보|2017. 8. 2. 06:00

밥 먹을 때 김을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 봉지 안에는 실리카켈 방부재가 들어있어 김이 눅눅하지 않습니다. 김을 다 먹고 방부재까지 버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새로 산 전자제품이나 김 안에는 실리카켈 방부재가 들어있지만 일반사람들은 사용을 할 수 있는 다른 용도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리카켈을 다른 곳에도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생각 보다 유용하기도 합니다. 실리카켈만 알고 있더라도 생활 속에서 여러 방법으로 실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리카켈 재활용으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실리카켈 재활용


실리카켈 재활용으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 때


□ 물에 빠진 스마트폰


물에 스마트폰이 들어가거나 스마트폰이 물에 들어갔을 때에는 전원을 먼저 끄고 배터리를 분리를 하고 심카드를 반드시 빼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드라이어를 찾았다면 스마트폰을 말리게 되는데, 이제는 실리카켈 봉지 몇 개와 함께 밀폐용기에 2 ~ 3일 간 넣어둡니다. 밀폐용기 안에 습기를 남김없이 빨아들입니다.


곰팡이 냄새


□ 옷에서 곰팡이 냄새


휴가 직후에, 그 동안 입었던 옷이 눅눅해져있다면 옷이 들어있었던 캐리어에 실리카켈 몇 봉지를 넣어둡니다. 캐리어 안에 곰팡이 냄새를 나지 않게 습기를 흡수하므로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운동가방


□ 운동가방의 퀘퀘한 냄새


운동을 한 후에 운동복을 넣은 운동 가방에서 맡을 수 있는 냄새는 퀘퀘한 냄새입니다. 매우 불쾌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는 건물의 락커룸의 사물함 안에서도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운동가방이나 사물함 안에 실리카켈 몇 봉지를 넣어두면 악취가 전 보다 덜해집니다.


카메라 렌즈


□ 습기가 찬 카메라 렌즈


카메라 렌즈는 온도 차이가 심한 두 장소를 왔다 갔다 하다 보면 습기가 차게 됩니다. 예를 든다면 따뜻한 실내에서 추운 밖으로 나갈 때의 경우입니다. 카메라를 보관을 하는 가방 안에 실리카켈 몇 봉지를 넣어두면 습기차지 않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렌즈가 물에 젖었을 때에도 가장 우선적인 응급처치로 실리카켈을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씨앗


□ 씨앗을 보관


겨울 동안 종자를 건조한 상태로 보관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종자를 보관을 하는 밀폐용기에 습기가 찰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리카켈이 들어 있는 밀폐용기에 씨앗들을 보관을 하면 습기는 사라지게 됩니다. 추운 겨울이 지난 봄에는 잘 말라있는 씨앗들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 플라워


□ 드라이 플라워 만들 때


마음에 드는 예쁜 꽃을 말려서 보관을 하고 싶다면 실리카켈 몇 봉지와 함께 종이에 싸둡니다. 드라이 플라워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기존의 방법은 몇 일 동안 꽃다발을 뒤집어 말려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리카켈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 보관


□ 사진을 보관


사진이 들어있는 상자에 온도에 따라 습기가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습기가 차게 되면 사진이 전 보다 좋지 않은 상태로 변하는 것도 있어 보는 사람이 난감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보관하던 상자에 실리카켈 몇 봉지를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진끼리 달라 붙는 일도 더 이상 없어집니다.


은


□ 은으로 된 물건을 보관


은으로 만든 제품은 다양합니다. 주로 주방용품입니다. 은으로 만든 수저, 포크, 나이프 등이 들어있는 서랍이나 악세사리가 들어있는 정리함에 가끔 은이 변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리함 안에 실리카켈 몇 봉지를 넣어두면 변색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다른 금속 제품이 녹이 스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면도기


□ 면도기 날을 보관


성인 남자라면 일 주일에 면도는 꼭 하기 마련입니다. 면도기 날은 물에 닿아있기에 무뎌지고 녹이 슬기도 합니다. 면도날의 수명을 길어지게 할려면 실리카켈 봉지가 들어있는 플라스틱 박스에 면도날을 함께 넣어둡니다. 작은 습관이지만 이로 인해 면도기 날에 지출을 하는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 안전운전에 필요한 것


자동차 앞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을 할 때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 운전을 하는데 방해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대시보드에 실라카켈 몇 봉지를 늘 올려두어 앞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리카켈은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김 봉지 안에 들어있기에 김을 먹고 봉지 안에 실리카켈을 모아두는 습관도 재활용을 하는데 있어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리카켈이 습습해져있다면 햇볕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카켈도 색깔이 변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