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간식 견과류 효능 및 영양성분

정보|2017. 8. 9. 00:00

견과류는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고, 나이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영양간식입니다. 견과류의 종류는 다양하고 전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도 알려져있습니다. 나뭇잎이나 뿌리에서 견과류가 만들어집니다.



견과류 종류 마다 다양해 견과류 안에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 효능이 견과류 마다 다릅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건포도, 해바라기씨, 크랜베리 등 각 견과류 마다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과 효능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영양간식 견과류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견과류 효능


영양간식 견과류 효능 및 영양성분


아몬드 효능


□ 아몬드(Almonds) 효능


아몬드에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두뇌개발,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인체에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가 많이 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아몬드는 식이섬유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견과류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아몬드 영양성분 : 철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E, 식이섬유 

호두 효능


□ 호두(Walnuts) 효능


호두는 육류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아 겨울철에 먹으면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데 효과가 있고,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 중에서도 자양강장 효험이 뛰어나 두뇌를 맑게 해줍니다. 단일불포화산지방산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에 남아있을 수 있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호두(Walnuts) 영양성분 : 단백질, 단일불포화산지방산


캐슈 넛 효능


□ 캐슈 넛(Cashew nuts) 효능


캐슈 넛은 견과류 중에서도 비타민 K, 라놀레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의 영양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이나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많은 단백질, 당질, 철분, 아연, 풍부한 마그네슘 등은 캐슈 넛의 영양적인 특성이자 부드러운 맛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 캐슈 넛(Cashew nuts) 영양성분 : 비타민 K, 라놀레산,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많은 단백질, 당질, 철분, 아연, 마그네슘



건포도 효능


□ 건포도(Raisins) 효능


건포도에는 칼슘, 철분, 칼륨, 인, 과당, 각종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가 많이 되어 있고, 신체 내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건포도는 껍질을 가지고 있어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 항산화제도 함유가 되어 있어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무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가져옵니다. 포도당과 좋은 과장이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 건포도(Raisins) 영양성분 : 칼슘, 철분, 칼륨, 인, 과당, 각종 비타민, 포도당


해바라기씨 효능


□ 해바라기씨(Sunflower Seeds) 효능


해바라기씨에는 영양성분 중에 엽산성분이 함유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엽산성분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혈전과 동맥경화를 촉진을 하는 성분을 감소 시켜주어 뇌질환이나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좋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A,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해바라기씨(Sunflower Seeds) 영양성분 : 엽산, 비타민A, 비타민E


크랜베리 효능


□ 크랜베리(Cranberry) 효능


크랜베리는 영양성분 중에 비타민C 함량이 풍부하여 면역력강화, 노화방지, 고혈압치료, 당뇨병 치료 등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는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크랜베리는 세균에 의한 요로감염증을 치료를 하는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요로감염증의 약으로 처방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