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g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IT|2017. 10. 11. 03:30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낮은 방문자수에 대한 고민이 많을 거에요. 그만큼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을 많이 하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국민 포털사이트로 불리기도 합니다.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은 좋은 컨텐츠를 포스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포털사이트의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반드시 bing에도 등록을 하는 것도 유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등록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

bing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인터넷 포털사이트


bing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을 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bing 웹마스터도구로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 목록에 Bing -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toolbox/webmaster를 클릭을 합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로그인 또는 등록을 하여 사이트의 검색 기능을 향상을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는 방법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각 각의 포털사이트 마다 웹 마스터 도구가 있어 회원가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트 방문자


사이트 방문객 수를 높이고 싶으세요?에 웹 마스터 처음 사용하시나요? 가입을 클릭을 합니다. 기존에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클릭을 하여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입력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번 해두면 다음에도 블로그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bing은 미국에서 사용을 하는 검색엔진입니다. 구글도 많이 사용을 하지만 bing도 구글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합니다.


내 사이트


정상적으로 bing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을 하면 내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이트가 검색에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하시겠습니까? 사이트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웹사이트, 블로그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 제로보드나 직접 제작을 한 웹사이트를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등록을 할 때 도메인을 연결을 하여 등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도 도메인을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단점이라면 월 유지비를 납부를 하여야 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을 한다고 가정을 하였을 때 도메인을 통해 검색 유입을 크게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여 사이트 목록을 확인을 한 것 처럼 사이트 등록을 통해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운영을 할 웹사이트 경우에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추가

연락처 기본설정


사이트 추가에 내 웹사이트 정보에 URL, sitemap 추가, 현지 시간으로 이 사이트에 대한 가장 많은 트래픽을 받으시겠습니까?, 내 정보에 이름, 성, 전자 메일, 업무, 회사 또는 조직이름, 회사 또는 조직 규모, 업종 선택, 연락처, 도시, 시/도, 우편번호, 국가 또는 지역 선택에 입력 및 선택을 완료를 하였으면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각각의 정보를 입력을 할 때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태그 삽입

헤더태그


다음에 대한 소유권 확인에 기본 웹 페이지에 <meta> 태그 복사하여 붙여넣기에 메타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이를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 HTML/CSS를 클릭을 하여 <head></head> 태그 안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해당 메타태그를 붙여넣기를 하였으면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다음에 대한 소유권 확인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이 됩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정상적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


bing 웹마스터도구에 대시보드, 사이트 활동, Sitemaps, 검색 키워드, 진단 및 도구, 인바운드 링크 등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필요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한 방법이니 블로그를 등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좋은 블로그를 운영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기있는 블로그는 꾸준함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일 매일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유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