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검색엔진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IT|2017. 5. 29. 19:56

닷컴 열풍이 불 때 야후(Yahoo) 닷컴은 우리나라 인터넷의 초창기일 때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찾던 검색엔진 중에 하나였습니다. 고전게임, 채팅, 커뮤니티 등 각종 정보를 찾기 위해 사용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야후 닷컴 대신에 네이버 닷컴이 위상이 나날이 갈 수록 증가하고 있을 만큼 대한민국 대표 검색엔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아니더라도 해외에서는 야후 닷컴을 사용을 하는 나라들이 있을 만큼 사용률이 높습니다.



블로거라면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놓으면 누군가는 정보를 찾아 방문을 하게 됩니다. 야후 검색엔진이 블로그를 등록을 하는 것도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후 검색엔진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야후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을 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서 Submit Your Site for Free를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중앙에 사이트에 다양한 기능 사용에서 사이트 제출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를 Bing에 제출에 홈 페이지 URL 입력에서 등록할 블로그 주소, 그림에 표시된 문자를 텍스트 상자에 입력 부분을 입력을 한 후에 제출을 클릭을 합니다.



요청이 제출되었습니다. 에서 Bing 웹 마스터 도구에도 한 번 더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금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이 때 Microsoft나 msn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사이트 추가에서 웹 사이트 정보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URL, Sitemap 추가, 내 정보, 전자메일, 업무, 회사 및 조직 이름, 업종, 연락처, 도시, 우편 번호, 국가 또는 지역을 입력을 한 후에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맵을 아직 만들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를 하여 만들면 됩니다. 반드시 블로그 내에 비공개 포스팅으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음에 대한 소유권 확인에서 옵션 2:기본 웹 페이지에 <meta> 태그 복사하여 붙여넣기 부분에 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등록할 블로그에 로그인을 하여 설정 - HTML/CSS에 들어옵니다. <head> 태그 안에 제일 위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다음에 대한 소유권 확인에서 확인을 클릭을 하면 완전하게 등록이 됩니다. 야후 빙 웹 마스터 도구는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와 유사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