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기

IT|2017. 5. 30. 06:25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을 한다면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몇 가지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최적화를 하게 되면 전 보다 방문자수가 증가하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웹 마스터 도구에는 블로그, 사이트 등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반영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고, 사이트도 간단하게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포털사이트가 네이버인 만큼 점유율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기


웹 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을 하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합니다. 연동사이트/앱/채널 목록에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네이버


사이트 정보 입력에서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사이트 소유 확인에서 HTML 태그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메타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한 후에 설정 - HTML/CSS에 들어옵니다. <head> 태그 위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을 합니다.



태그


사이트 소유 확인에서 보안 이미지 문자를 제대로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해당 블로그에 소유 확인이 완료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앱


연동 사이트/앱/채널 목록에서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