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adb 재시작 및 중단하는 방법

mariadb를 사용을 한다면 재시작 및 중단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나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재시작 및 중단을 하는 방법은 명령프롬프트에 명령어를 입력을 통해 재시작 및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시에 데이터베이스 연동이나 관련 작업 시에 중단이 되어 있을 경우에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행 중인지 여부도 확인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mariadb 재시작 및 중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 mariadb는 mysql과 명령어는 비슷합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이기에 많은 개발자분들이 사용을 합니다.


mariadb


mariadb 재시작 및 중단하는 방법


※ mariadb 재시작 및 중단 명령어


아래의 명령어는 mariadb가 설치가 되어 있는 bin폴더 안에서 입력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됩니다.


mariadb 재시작 명령어 : net start mysql

mariadb 중단 명령어 : net stop mysql


데이터베이스


mariadb 재시작 및 중단하는 방법은 mariadb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폴더에서 bin폴더로 들어갑니다. 해당 폴더에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여기서 명령 창 열기를 클릭을 하면 명령 프롬프트창이 실행이 됩니다.


mariadb


명령 프롬프트 창에 net start mysql를 입력을 합니다. mariadb가 재시작이 됩니다. 이를 윈도우 작업 관리자에서 제대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실행을 합니다. 작업관리자 실행을 하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을 하면 작업관리자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재시작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에서 mysqld.exe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mariadb가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중단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입력을 하면 중단이 됩니다.


명령프롬프트


명령 프롬프트 창에 net stop mysql를 입력을 합니다. mariadb가 중단이 됩니다. 중단이 된 상태에서 프로그래밍 결과 확인을 하면 에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을 하는 방법은 mariadb를 재시작을 하는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래밍 결과물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에러


중단된 상태에서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에 보면 mysqld.exe가 없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중단이 된 상태라 나타나지 않습니다. mariadb 재시작 및 중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래밍할 때 또는 mariadb를 사용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