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보는법 정말 간단한 방법

IT|2017. 10. 28. 06:00

현재 사용을 하는 컴퓨터의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알고 싶으신가요? 컴퓨터에서 장착이 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사양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통해 볼 수 있지만 그러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장착을 하거나 정상적으로 장착이 되었는지에 대해 여부를 확인을 하기 위해 보기도 합니다. 그래픽카드 중고는 가격이 신제품 보다는 중저가일 수도 있지만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그래픽카드가 있습니다.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브랜드는 지포스입니다. 그래픽카드보는법 정말 간단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보는법



그래픽카드보는법 정말 간단한 방법

컴퓨터


그래픽카드보는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 세부 메뉴에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및 끊기, 관리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내 컴퓨터 뿐만 아니라 제어판에서도 장치에 관련된 설정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환경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에는 Windows 버전, 시스템,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Windows 정품 인증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확인을 하는 것이기에 장치 관리자를 클릭을 합니다. 이외에 원격 설정, 시스템 보호, 고급 시스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을 설치 시에 고급 시스템 설정에 편리한 작업을 하기 위해 환경변수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디스플레이 어뎁터


장치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뎁터에서 해당 컴퓨터에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느낌표나 물음표가 나타난다면 장치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메인보드에서 그래픽카드를 뺏다가 다시 장착을 하는 것도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보는법 정말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는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관리를 한다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중고 그래픽카드라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오래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최적화 작업을 한 달에 한 번 및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를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물론 백신 프로그램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하여야 합니다. 그래픽카드보는법에 대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