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다운로드 및 압축프로그램 사용방법

IT|2017. 9. 29. 00:10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파일 전송이나 USB 외장하드에 백업을 할 때 파일을 압축을 하여 백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이나 파일 및 폴더 크기가 큰 경우에는 압축을 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설치파일의 경우에도 압축파일로 된 경우도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및 압축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반디집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반디집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반디집으로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반디집 BANIZIP-SETUP-KR.EXE (4.64M)를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여 다운받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는 컴퓨터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용으로 적합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반디집은 프리 - 개인/기업, 국내/국외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련 링크 ☞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 설치하기


반디집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반디집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반디집 6.10 설치에 설치 폴더는 기본적으로 그대로 두고, 사용 통계 및 오류 보고서를 자동으로 전송합니다.에 동의 및 설치를 클릭을 합니다. 반디집은 반디소프트에서 개발을 하고 배포를 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기업/관공서/학교/회사/법인/가정/군부대/피시방 등 언제나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압축프로그램 설치완료

설치완료


설치파일이 용량이 크지 않아서 짧은 시간 내에 압축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에 닫기를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사양 마다 속도는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최신 컴퓨터일 수록 빠르게 설치가 된다는 점입니다.



반디집 압축프로그램 사용방법


파일연결 확장자


반디집 환경설정 화면이 자동으로 나타나게 되면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에 지금 적용을 클릭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파일 연결 외에 일반 설정, 탐색기 메뉴, 압축 풀기, 압축하기, 보기/편집, 고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에는 압축ㆍ파일, UNIX 계열 압축 파일, 기타 압축 파일, CD/DVD 이미지 등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 압축하기


반디집이 실행이 되면서 압축 파일 열기, 새로 압축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새로 압축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압축 파일 열기는 기존에 압축이 되어있는 압축파일을 열 수가 있습니다. 압축파일 안에 있는 파일의 목록, 크기 정보 등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압축 경로

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


새로 압축에 압축할 파일 목록에서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 선택 창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을 합니다.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에 들어간 후에 원하는 파일을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하였으면 열기를 클릭을 합니다. 추가하고 싶은 파일을 압축할 파일 목록에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압축할 파일 목록

압축 프로그램


새로 압축에 압축 파일 설정에 파일 이름에 대한 경로와 이름을 지정을 하기 위해 오른쪽에 ...을 클릭을 합니다. 파일 선택에 원하는 경로를 선택을 하고 파일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을 합니다. 파일 형식은 압축 파일입니다. 파일 형식은 기본적으로 압축 파일로 지정이 되어 있어 따로 변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파일 이름으로 입력을 하였으면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압축 파일 형식

압축작업 완료


새로 압축에 압축할 파일 목록에 압축 시작을 클릭을 합니다. 압축을 진행이 됩니다. 100%가 되면 압축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닫기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파일 크기에 따라 압축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외장하드나 USB의 경우에도 압축작업을 하는데 시간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반디집 압축


원하는 파일들을 압축을 한 압축파일 안의 파일 이름, 압축 크기, 원본 크기, 파일 종류 정보 등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및 압축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압축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