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씨효능과 1일 권장량

정보|2017. 9. 18. 22:54

100세 시대이자 건강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무병장수를 꿈꾸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건강에 대해 각별히 많은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인류의 발전으로 의학, 과학 등이 발달이 되었지만 진나라 황제가 찾던 불로초에 대한 미스터리는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을 유지를 하기 위해 비타민을 선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씨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씨효능 겨울철 많이 섭취하는 비타민C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비타민씨효능


비타민씨효능과 1일 권장량


과일


비타민씨란 무엇인가?


비타민씨는 인체의 기능과 건강 유지를 위한 미량 원소 중의 하나입니다. 아스코르빈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감염에 대해 저항을 하고, 상처를 치유와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웁니다. 만일 비타민씨가 극도로 결핍이 된다면 괴혈병이 발생합니다.



과일, 채소 등에 비타민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귤,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멜론, 딸기, 감자 등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비타민C에 대한 효능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고, 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은 높지만 과장되고 잘못되어 있는 정보들이 적지 않습니다.


비타민씨 권장량


비타민C의 효능과 권장량


비타민씨는 야채와 과일을 충분하게 섭취를 하는 것을 추천을 합니다. 괴혈병을 예방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1일 권장량으로 남성에게는 90mg, 여성에게는 75mg, 임신 또는 수유중인 여성, 노인은 120mg이 권장량입니다. 감기를 예방을 하는데에는 적당한 운동이 더 유용할 것으로 판단이 될 수가 있습니다.


비타민씨는 여러 대사 작용에 있어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콜라겐(피부, 힘줄, 뼈, 지지조직물을 구성을 하고 상처를 치료를 해주는 단백질)을 합성을 하고, 혈관의 구조강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특정 아미노산의 대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등 감기 예방을 비롯하여 다양한 질병 치료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기도 합니다. 주의하여야 할 것은 과용을 하면 안됩니다.


비타민씨 과일


이 밖의 비타민씨의 효능들


철분이 체내에 흡수가 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자연 변비약 역할을 하기에 변비 증상이 있으신 분이라면 비타민씨가 함유된 과일, 야채를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알레르기 유발물질의 영향력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씨효능과 1일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