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코딩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유아코딩교육

리뷰|2017. 9. 18. 21:15

미래에는 IT 기술이 발전하는 시대입니다. 창의력, 사고력, 문제해결력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뿐 만 아니라 유아교육에 있어 유아코딩교육이 이러한 3가지를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흥미를 유발하기도 하고, 재미있다면 성취감을 통해 단계를 높여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큐베토 플레이세트 제품은 이러한 3가지를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코딩블록입니다. 유아코딩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유아코딩교육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유아코딩


유아코딩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유아코딩교육

사고력

창의력


만 3세(5세)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둔 부모라면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코딩교육에 관심을 가질 거에요. 초등학교 때 부터 배우는 국가도 있습니다. 코딩교육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재미있어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놀이코딩이 아이에게도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큐베토 플레이세트는 만 3세 부터 코딩의 개념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완구입니다. 아이에게 호기심을 매우 자극을 하기도 합니다.


문제해결력

큐베토 로봇

코딩블록


큐베토 플레이세트는 아이가 직접 코딩블록을 껴서 넣고, 코딩로봇 큐베토가 갈 방향을 직접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가 생각하던 대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지 위한 다양한 실험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거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적응을 하고 지속적으로 한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가 있습니다.



큐베토 플레이세트

사용 설명서

모험팩


큐베토 플레이세트에는 사용설명서, 모험팩이 있습니다. 처음 놀이코딩교육을 접한다면 사용설명서를 통해 조금씩 익혀나가는 것이 로봇을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모험팩은 만지고 놀면서 배우면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놀이이기에 흥미를 유발하기 좋습니다.


코딩하는 방법

세계지도


또한 세계지도 4장, 스토리북 4권이 있습니다. 핵심 구성 요소가 될 수 있는 코딩 블록은 총 4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앞으로, 왼쪽, 오른쪽, 기능이 각 각 4개씩 들어있습니다. 큐베토 로봇이 코딩놀이하는데 있어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4개의 블록은 아이들이 가장 쉽게 이해를 하고 활용을 할 수 있는 블록입니다.


건전지

큐베토 로봇 기능


유아코딩교육 큐베토 로봇 기능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로봇의 방향을 담당하는 앞으로, 왼쪽, 오른쪽이 있습니다. 기능라인을 담당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앞으로(Forward) : 큐베토 로봇이 월드맵에서 한 칸 앞으로 이동을 합니다.

- 왼쪽(Left) : 큐베토 로봇이 왼쪽으로 90도로 돕니다.

- 오른쪽(Right) : 큐베토 로봇이 오른쪽으로 90도로 돕니다.

- 기능(Function) : 기능라인에 꽂혀진 블록을 순서대로 수행을 합니다. 한 개의 블록으로 더 많은 명령을 반복적으로 실행을 할 때 사용이 됩니다. 조금 더 난이도가 높은 어려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왼쪽, 오른쪽, 앞으로, 기능 블록으로 각 4개의 제한된 블록을 활용을 해서 큐베토 로봇을 B에서 A로 보내기 위해 여러 블록의 다양한 조합 및 시도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또한 자연스레 기능블록을 활용을 하게 됩니다. 큐베토 플레이세트에는 건전지가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아이의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을 해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감까지 키울 수가 있습니다. 유아코딩 놀이코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