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목공소 최초 철물점 DIY 철천지

정보|2017. 9. 1. 23:19

나무로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어릴 적에 목공용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시절이 기억이납니다. 나무로 된 작은 자동차나 나무체스를 통해 친구와 멋진 추억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설날이 되면 나무로 된 팽이치기를 통해 오랜시간 동안 돌렸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 마다 취미생활이 다릅니다. 무언가를 만드는 걸 DIY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목공에도 관심 있게 보셨을 거에요. 나무를 깍아야 되니 위험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목공 초보라도 입문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인터넷목공소 최초 철물점 DIY 철천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인터넷목공소


인터넷목공소 최초 철물점 DIY 철천지


철천지


인터넷목공소 철천지는 언론에도 소개가 될 만큼 화재가 된 적도 있습니다. 1999년 부터 시작한 인터넷 최초의 철물점 & 목공소입니다. 인터넷이 거의 초창기일 때 시작한 쇼핑몰로 목공 매니아들 사이에도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해외에서는 DIY문화가 자리 잡은 국가도 있고, 메이커 운동을 통해 활성화가 되고 있는 국가도 있습니다. 목공 DIY도 메이커운동의 일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 참고하기 좋은 포스팅 ]


아두이노 메이커 운동 물결에 동참하다


아두이노

메이커운동


철천지에서는 목공DIY에 관련된 재료 및 다양한 종류의 목재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PVC 장갑, 목공 본드 작업통, 원목 각목, 니퍼, 아크릴 톱날, 장도리 망치, 스톱줄자, 목공칼, 항공가위, 싱크대, 가구문짝, 원목상판, 수납장, 원목 싱크대, 나사, 나사못 등 목공작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목공 입문을 하신다면 초보 가이드를 통해 많은 지식을 습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구조립시 공구 및 기술지원, 가구구조 및 목재의 이해, 목재종류 및 목재의 특성, 확장 후 결로 및 곰팡이 해결방법, 문짝, 서랍 크기/경첩, 레일, 가구리폼 자재 및 기술자료, 페인팅 재료의 용도 알아보기 등의 다양한 강좌가 있습니다.


반제품



DIY를 위한 반제품, 완제품도 있습니다. 반제품으로도 얼마든지 응용을 할 수 있고, 나 만의 작품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공학자 출신이라면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하드웨어인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를 통해 스마트 목재 작품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디어에 따라 응용을 하기 나름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목재 작품만 만든다고 한다면 목재로도 충분히 만드실 수 있습니다.


DIY 목공교육


초보 가이드도 좋지만 직접 목공교육을 받아보는 것도 앞으로의 작품 제작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습니다. 책꽃이 만들기, 나무장식 옷걸이 버섯다보, 이니셜 쿠키체, 기린 액자 만들기, 코끼리 만들기, 철천지와 함께하는 주니어 목공, 퍼즐 만들기 등의 목공교육이 있습니다. 관심있는 교육이 있다면 참여를 하는 것도 실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좋습니다.


회원작품 갤러리

목공 리스트


이미 다른 목공매니아 분이 직접 제작을 한 애쉬목 수조받침입니다. 목재 리스트를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작업을 했던 과정들이 입문자 분이 직접 보기에 어려운 난이도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차근 차근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시면서 실력을 쌓아나가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목공 작품 제작에 있어 안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치지 않고 건강한 것이 중요하며 목공제작을 즐기면서 하는 것도 비전있는 취미생활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멋진 목공 작품을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