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링 원하는 기능을 제스쳐로 가능한 표현

IT|2017. 4. 5. 20:05

해외 KickStarter에서 소개한 미래에 각광을 받을 수도 있는 제품인 Logbar 스마트링이 있습니다. 손가락에 반지 처럼 끼워서 사용을 할 수 있고, 내장 배터리도 있습니다. 외형으로 보았을 때는 일반 반지 처럼 보이는데, 실제 동영상을 보면 놀라운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기존에 나와있는 웨어러블기기는 스마트워치, 스마트안경, 스마트신발 등이 있지만 종류도 다양하고 간편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링도 있습니다. 이 번에 소개를 하는 제품은 체스처를 취하여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는 스마트링입니다. 스마트링 원하는 기능을 제스쳐로 가능한 표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링


스마트링 원하는 기능을 제스쳐로 가능한 표현


사물인터넷


Logbar 스마트링은 일본 회사에서 개발이 된 제품입니다. 제품구성은 충전할 수 있는 모듈, 스마트링이 있고, 색상은 검은색, 흰색이 있습니다. 물론 링의 사이즈 별로 있습니다. 외부에는 어떠한 기능이 없는 것 처럼 보이겠지만 체스처를 취한다면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이상적입니다.


스마트링 기능


문자메세지 확인, 음악 재생하기, 카메라 실행하여 찍기, 홈페이지 뛰우기, 게임하기, 스마트 TV 채널 돌리기 등의 응용만 제대로 한다면 무궁무진한 기능들을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개발을 할 수 있는 개발 Kit도 있으니 개발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응용을 해보셔도 여태동안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를 어느 정도 실현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스쳐


제스처를 실행하기 이 전에 스마트폰에 등록을 먼저 하여야 합니다. 원하는 제스처를 그리고 어떤 기기를 동작시킬지, 어떤 앱을 동작시킬지에 대한 설정을 하고 저장을 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간편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전부 지원이 됩니다.



Logbar 스마트링 상세 스펙

상세 스펙


Logbar 스마트링 상세 스펙은 Battery(내장 베터리), Motion Sensors(모션 센서), LED, Touch Sensor(터치 센서), Bluetooth Low Energy(블루투스), Vibration(진동) 기능이 있습니다. 제스처를 취할 시에 터치 센서에 손을 댄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출시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상용화가 된다면 어느 웨어러블기기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고려하신다면 스마트링으로 무궁무진하게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관련 링크 ☞ [Logbar 스마트링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