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미용사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미용 용어 모음

정보|2017. 7. 31. 00:54

메이크업, 미용사 관련 직업을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공부를 하는데 용어에 대해 생소한 부분이 많을 거에요.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미용 용어를 여러 가지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처음부터 다 외우기는 힘들 수도 있지만 조금씩 외우다 보면 실무에서도 익숙해지실 거에요.



메이크업, 미용사 관련 직업에 필요한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미용 용어 모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메이크업


메이크업, 미용사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미용 용어 모음

글로스(Gloss) - 광택이나 윤기를 뜻합니다. 대표적인 예는 입술 표면에 윤기를 주는 립글로스입니다.


다크 서클(Dark Circle) : 눈 밑의 어두운 부위입니다. 혈액 순환이 안되는 사람의 눈 밑이 칙칙한 색깔이 뛰기도 합니다. 눈 밑에 약간 거무스름한 색깔이 뛰이기도 합니다.


딥클렌징(Deep Cleaning) : 피부 깊숙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마사지를 하듯이 닦아내거나 팩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퀴드 타입(Liquid Type) : 끈기가 있는 액체입니다. 파운데이션 등 여러 아이템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크림 타입에 비해 가볍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도와줍니다.


매트(Mat) : 피부에 끈적임이나 광택이 없이 뽀송뽀송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미용 용어


멜라닌(Melanin) : 티록신으로부터 생체 내에서 합성된 천연 색소입니다. 그리스어로 검다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번(Sunburn) : 일광화상의 뜻입니다. 햇볕에 피부를 지나치게 노출했을 때 피부가 붉어지고 물집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세럼(Serum) : 에센스와 마찬가지 영양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감도 높습니다. 농축액이기 때문에 변질되지 않도록 개봉 직후에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룰라이트(Celluilite) : 지방축적으로 허벅지 등 피부표면이 귤껍질 같이 울퉁불퉁하게 되는 현상입니다. 특히나 서양 여성에게 많습니다.


스크럽(Scrub) : 각질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알맹이 입자를 넣은 제품입니다.


슬리밍(Slimming) : 몸매에 군살을 제거하여 날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미용사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 : 식물의 잎, 뿌리, 줄기, 꽃에서 추출한 천연향을 이용하여 몸와 마음의 긴장을 풀거나 기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미용에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아하(Aha) : 피부 각질의 제거에 사용되는 유기산을 말하며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일산이라고도 한다.


안티 링클(Anti-Wrinkle) : 눈가의 주름살을 완화 시켜주는 화장품입니다.

애멀전(Emulsion) : 유화제를 사용하여 물과 기름을 균일하게 혼합한 것입니다. 우유빛의 불투명 상태, 로션이나 크림은 에멀전에 해당이 됩니다.


워터 프루프(Water Proof) : 물과 땀에 잘 지워지지 않는 자를 의미합니다. 방수 효과가 있는 내수성 화장품을 말합니다. 땀에 많은 여름에 호응을 얻습니다.


코메도제닉(Comedogenic) : 여드름 유발물질입니다.


워터 프루프


패취 테스트(Patch Test) : 화장품이나 염색제품을 사용하기 전 피부에 반응검사를 하여 부작용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SPF :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태양에 그을리는 것을 말아주는 자외선 차단의 효과를 치수로 표기한 것입니다.. 차단제를 바르고 자외선과 닿았을 때 15분간 피부가 붉어지지 않도록 지켜주는 효과를 1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SPF20이라면 5시간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UVA : Ultraviolet(자외선)의 약자. 파장이 긴 순서부터 UVA, UVB, UVC로 나뉘게 되는데, UVA, UVB는 오존층을 통과해 지상에 도달. UVA는 파장이 길기 때문에 진피까지 파고들어 선텐을 일으킵니다.


UVB : UVB는 파장을 짧지만 강력하므로 화상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