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없내는 방법으로 콤플렉스 해결하기

정보|2017. 7. 1. 03:30

평소에 입냄새로 인해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의 첫인상에 입냄새가 차지를 하는데 크게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흡연을 하고 있다면 조금씩 줄여서 금연을 성공을 한다면 입냄새를 줄일 수 있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콤플렉스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콤플렉스 해결하기


□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십니다.


입 안이 건조하면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으로 입 안을 촉촉하게 유지를 하여야 합니다. 매일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음식 중에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입 안의 프라그나 설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하게 되면 섬유질 성분이 플라그와 설태를 닦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입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되도록이면 커피와 담배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페인 성분이 입 안에 들어가게 되면 약산성으로 바뀌게 되므로 입 안에 세균이 번식하기 유리하게 됩니다. 여태동안 꾸준하게 흡연을 하고 있다면 입 안에 침이 말라서 건조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입냄새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흡연 대신에 금연을 선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음식을 섭취를 하면 몸 안에서 소화를 하게 됩니다. 인스턴스, 패스트푸드 같은 경우에는 섭취를 하면 소화가 제대로 되어야 하는데 타 음식과 달리 소화능력이 감소하게 되고, 몸 안에 여전히 많은 양의 찌꺼기가 남게 되어 이 찌꺼기가 산화가 되면서 입냄새를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살이 찌게 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을 위해 조금씩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 입 안의 혀 손질을 자주 합니다.


입 안의 혀는 입냄새의 주요 원인이 되게 하는 백태가 끼이기도 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혀에 백태를 제거하지 않으면 백태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입냄새가 많이 나기도 하는데, 백태만 제대로 제거를 하여도 입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3번 양치를 자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양치의 중요성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음식을 섭취를 하고 그대로 방치를 한다면 입안에 있는 음식찌꺼기가 산화가 되면서 입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양치를 하는 습관을 실천을 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