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만들기 - 부트스트랩 기본 소스 실행하기

IT|2017. 5. 24. 22:56

부트스트랩은 홈페이지를 제작을 하는데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템플릿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고, 직접 소스를 수정을 통해 자기만의 색깔을 담은 홈페이지를 제작을 하는데 있어 좋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많이 안다고 가정을 했을 때 기존의 소스 보다 화려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부트스트랩 여러 템플릿이 있지만 그 중에 Creative 템플릿의 기본 소스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부트스트랩을 통해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료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만들기 - 부트스트랩 기본 소스 실행하기


다운로드 받은 Creative 템플릿을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푼 폴더 안에 index.html을 바로가기 메뉴 - Open with brackets를 엽니다. Brackets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설치를 하면 됩니다.

관련 링크 ☞ [Brackets 설치하는 방법]



Brackets를 통해 index.html의 소스가 열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HTML 소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를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상단 오른쪽에 번개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나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부트스트랩 기본 소스의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