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별”학습공간! 장안동독서실! 토즈장안동독서실

리뷰|2018. 2. 1. 20:57

시험은 다가오는데, 독서실만 가면 답답하고 졸리고, 그 갑갑함에 시험스트레스는 더해지고, 나의 이런 고민을 다른 동네 사는 친구에게 토로했더니 웬만한 동네엔 다 있다면 한 번 가보라고 해서 방문하게 된 토즈장안동독서실!


토즈장안동독서실 인포에 들어서서 내부를 한 번 둘러본 후 그 친구가 왜 이 곳을 소개했는지 금방 알 것 같은 느낌이 팍팍!! 하루 이틀 공부할 거면 모르지만 장기간 시험준비를 하는 사람들에겐 완전 효율적인 공간!


매일 똑같은 책상 앞에서 지루하게 공부하는게 아니랍니다! 더구나 나의 학습유형을 진단해서 나에게 맞는 학습공간을 내손으로 선택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경이롭게 발전한 독서실의 현실인가요?



"학습유형별"학습공간! 장안동독서실! 토즈장안독서실


토즈 스터디센터의 공간구성의 핵심이 될 수 있는 러닝스타일 7가지를 알고 있나요? 개개인의 발달된 지능에 따라 효율이 극대화가 될 수 있는 학습공간은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다중지능이론에 근거를 하여 발전이 된 학습방법론인 학습유형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공부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나 만의 학습성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토즈스터디 장안센터와 함께 테스트 해보도록 해요~!


자기 학습 유형

The Solitary(Intrapersonal) Learning Style


자기 학습성향이 강하면, 보통 자신이 느끼는 다양한 생각을 스스로 냉철히 분석하거나 골똘히 다시 생각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기 학습유형의 특성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좋아한다.

조용한 곳에서 생각하거나 문제 해결하는 것을 선호한다.

예전에 일어났던 일에 대한 반성이나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일기나 메모와 같은 개인적인 기록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일을 기록한다.


□ 학습법 TIPS


- 혼자 내용 정리를 하거나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라.

누군가에게 질문을 하기 전에 스스로 다시 한 번 생각해서 내용을 정리해보는 습관이 도움이 많이 된다.


- "내게 도움이 되는 게 뭐지?", "이게 왜 중요한 거지?", "내가 이 문제를 어떻게 응용해서 풀 수 있지?" 등의 질문을 자주 한다.

주관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공부계획을 세우고 집중하는데 더 목표를 분명히 해준다.


-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라.

스스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공부량을 정해, 지킬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 메모장이나 노트에 자신만의 문제풀이방법과 공부하기 어려울 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도움이 됐는지 적어라.

어떤 것이 쉽고 어떤 것이 어려운지 적어보자. 공부할 때 궁금한 내용이나 앞서 배운 내용과 연결되는 부분을 작게 메모하고, 다음 공부 전에 다시 그 메모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 헷갈리는 부분은 잠시 접어둔 다음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혼자 끙끙대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 보다 나은 경우가 많다. 혼자 정리한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얘기하고 직접 가르쳐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토즈 스터디센터에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솔리터리룸"에서 좀 더 집중해보도록 하자. 나 만의 계획을 자세히 세워, 본인 책상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셀프티칭룸"에서 나만의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큰 보드와 함께 내용정리를 해보자/

"셀프티칭룸"에서 과목의 목차만을 가지고 큰 표나 그림을 그려 전체적인 내용정리를 해보자.


언어 학습 유형

The Verbal (Linguistic) Learning Style


언어 학습성향이 강하면, 말이나 글로 설명되는 내용에 집중해 공부하면 잘 이해되는 편입니다.


□ 언어 학습유형의 특성


글을 읽거나 직접 쓰는 것을 좋아한다.

같은 소리로 끝나거나 시작하는 단어를 찾고 발음하기 어려운 단어들을 좋아한다.

국어나 영어 상관없이 친구들에 비해서 어휘력이 좋으며, 처음 보는 단어가 있으면 뜻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 편이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새로이 알게 된 단어나 최근에 알게 된 문장을 종종 사용하는 편이다.


□ 학습법 TIPS


- 말하기와 글쓰기와 관련된 학습법을 활용하라.

공부내용에 더 많은 말하기와 글쓰기를 통합시키는 방법을 찾아라. 예를 들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녹음해 반복해서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소리내어 읽거나 손으로 쓰기 등의 말을 기본으로 하는 학습법을 주로 사용하라.

읽으면서 암기를 할 때에는 가능하다면 운율과 리듬을 활용하고, 중요한 부분은 크게 읽도록 하라.


- 앞 글자만 따서 외우는 암기법과 같이 나만의 새로운 말을 만들어 외우는 방법을 이용하라.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합쳐 나만의 단어를 만들어 기억하거나 나만의 문장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손으로 쓰는 방법을 사용하라.

테이프나 디지털 오디오 녹음기(MP3 플레이어 같은) 등을 사용해 답안을 녹음한 후 복습할 때 틀어놓고 그 내용을 적는 등의 방법도 좋다.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손으로 필기 정리하는 것도 같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 자료를 크게 읽을 때 목소리를 달리해서 연극하듯이 다양한 방법으로 읽어라.

한 가지 목소리 톤을 사용하기 보다는 연극을 하는 것 처럼 연기하듯이 말해보자. 다양한 목소리로 얘기해보는 것은, 기억을 도울 뿐만 아니라 내용이해에도 도움이 된다.


□ 토즈 스터디센터에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소셜스페이스"를 적극 활용해보자. 잘 암기가 안 되는 내용은 소셜스페이스에 나와서 중얼거리며 외워보자.

"셀프티칭룸"에서 내가 정리한 핵심내용을 말하면서 녹음해보자.

"솔리터리룸"에서 그 녹음된 파일을 들으면서 다시 복습해보자.

"그룹스터디룸"에서 동영상 강의를 직접 들으면서 내용저일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개인의 학습유형만 제대로 파악을 할 수 있다면 더욱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학습성향을 테스트 했다면 이제 학습유형에 맞는 알맞은 공부공간을 골라야겠죠? 어디서? 바로 토즈스터디 장안센터에서!!



7가지 학습유형에 맞는 맞춤형 공부공간으로 학습공간 최적화 프로젝트를 통해 총 5가지의 공부공간을 탄생시킨 토즈스터디! 바로 이 토즈스터디의 5가지 공간 중 나의 공부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공간은 어디일까요? 지금부터 확인해보아요!



크리에이티브룸은 시각적인 환경에 민감한 시각학습유형이나 소리 자극이 어느정도 있어야 공부가 더 잘되는 청각학습유형이 학습을 할 때에 이용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러한 학습유형을 가진 분들이라면 시각적인 안정감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토즈스터디 장안센터의 크리에이티브룸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솔리터리룸, 인디비주얼룸은 기존의 독서실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독서실 처럼 익숙할텐데 기존의 어둡고 칙칙했던 독서실과 달리 밝은 느낌을 강화하고, 파스텔톤이나 화이트톤의 가구를 사용을 하여 안정감을 주는 공간입니다.


자체 개발을 한 학습환경에 최적화된 가구와 밝은 분위기는 방문을 하는 다양한 분들에게 편안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감을 더욱 높여 줍니다.



오픈스터디룸은 다른사람들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공부를 하는 모습에 자극을 잘 받는 사각학습유형이나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회학습유형이 이용을 하면 학습효과가 쑥쑥 올라가는 공간입니다.



셀프티칭룸은 학습을 한 내용을 스스로 설명하면 이해도가 올라가서 복습이 더욱 더 잘된다는 사실입니다. 공부 내용을 입으로 설명을 하면서 이해가 잘 가는 언어학습유형이나 몸짓을 통해 학습내용을 이해하는 신체학습유형입니다. 수와 관련한 감각이 좋고, 논리적 사고를 하는 논리학습유형이라면 토즈스터디 장안센터의 셀프티칭룸을 통해 학습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소설스페이스는 공간이 개방이 되어 있어 다른사람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픈스터디룸보다는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부를 할 수 있고, 다른 공간에서 공부를 하다가 집중력이 떨어지면 소셜스페이스룸을 이동해 기분전환을 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토즈스터디 장안센터와 함께 학습성향테스트 하는 방법과 토즈스터디센터의 5가지 공부공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게 딱 맞을 수 있는 공부공간이 모두 같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정밀한 학습유형 진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습유형을 꼼꼼히 파악을 하고 진단해주는 토즈스터디 장안센터를 만난다면 이제껏 불안했던 모든 마음에 눈 녹듯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학습 성향도 파악하고, 학습 공간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공부가 가장 잘되는 곳~!! 토즈스터디 장안센터가 여러분을 언제나 기다립니다.^^



토즈장안동독서실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bf0515

전화번호 : 02-2243-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