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흥전통시장 12월행사 풍물놀이공연 및 노래자랑

리뷰|2017. 12. 14. 06:00

우리나라에 각 도시 및 읍에 시장이 많습니다. 각종 행사도 하기도 하고, 연말이라 기대할 수 있는 행사들도 있습니다. 노래자랑, 난타공연, 풍물놀이공연 등이 있어 지역주민이나 여행객이라면 관람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주말에가볼만한곳으로 추천을 하기도 하고, 경북 군위여행을 계획 중이시면 여행코스에 포함을 하여도 되는 좋은 행사가 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경북 군위군에 당일치기여행을 하는 것도 좋아요.


행사나 공연을 찾으신다면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의흥전통시장 12월행사 풍물놀이공연 및 노래자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의흥전통시장


의흥전통시장 12월행사 풍물놀이공연 및 노래자랑

과일


의흥전통시장은 경상북도 군위군 의흥면 읍내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군위군이라면 시골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실 거에요. 깨끗하고 자연 친화적인 곳이 많아 한 번쯤 힐링여행을 오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의흥전통시장은 5일장터로 5, 10, 15, 20, 25, 30일이 장날입니다. 장날에 가는 것이 원하는 채소나 과일, 물건 등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상인들은 인근 의성, 영천, 대구에서도 옵니다. 시장 시설은 현대화 사업이 일찍이 실시가 되어 깨끗한 편입니다. 시장 중앙에 지붕들이 있고, 시장 외곽은 천막을 쳐져 있습니다.


씨앗


뻥튀기 부터 시작해서 정말 다양한 종류가 많습니다. 농사에 짓는데 필요한 도구와 가정에 필요한 인테리어 아이템도 있습니다. 인심이 좋은 의흥전통시장은 푸짐하게 많이 주시기도 합니다. 도시의 시장과 약간 다를 수가 있습니다.


날마다 시장에 오는 것이 아니기에 5일 단위로 장날이 열리기에 잘 알고 오셔야 합니다. 아닌 날에 오면 헛걸음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


의흥전통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채소는 인근 농장에서 직접 재배를 하여 당일 새벽에 직접 가지고 오기 때문에 싱싱한 상태입니다. 곡물과 다양한 종류의 씨앗도 많습니다. 다음 해의 농사를 미리 준비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수입산이 아닌 오로지 국산만 취급을 하기에 안심하고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공연


5일장 열리는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에 10:30 ~ 16:00까지 의흥면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풍물놀이 공연, 김장행사, 난타공연,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이 있으니 유익하고 행복할 수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별출연으로는 TBC 고향별곡 단비님이 출연을 합니다.


의흥전통시장 12월행사 풍물놀이공연 및 노래자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군위여행 계획 중이시면 5일장 날 행사에 가보시길 바래요.



주소 : 경북 군위군 의흥면 읍내리 594-1

5일장 열리는 일 : 매 달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