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이라는 덧에 빠지지 않는 유일한 방법

IT|2017. 12. 6. 06:00

블로그 저품질 때문에 고민하시나요? 오랫동안 운영을 하는데 포털사이트에 검색이 되지 않거나 누락이 되는 현상 또는 글이 뒤로 밀려난다면 저품질로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의구심이 많이 들때에도 있습니다.


과연 왜? 저품질이라는 덧이 빠지게 될까? 이 건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주제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린 문제가 되는데 이슈, 연예인, 뉴스 관련 글을 지속적으로 올릴 경우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을 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많은 방문자 유입을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이슈가 한 달 또는 반 년, 짧게는 10일 정도는 지속을 한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아직까지도 정확한 해답을 찾지를 못했습니다. 매일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이 블로그 운영의 원칙입니다.


블로거라면 반드시 읽고 넘어가야 할 필수 정보가 될 수 있는 저품질에 관련된 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을 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라면 네이버, 다음, 구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덧에 빠지지 않는 유일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덧에 빠지지 않는 유일한 방법

구글


□ 좋은 콘텐츠로 블로그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한다.


원하는 주제로 지속적인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이에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파워블로거로 불리기도 하고 프로블로거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유리한 블로그는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에 개설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스킨을 마음대로 예쁘게 꾸미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단점이 있지만 나름대로 네이버 블로그 스킨을 제작을 통해 적용을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 멋진 블로그로 탄생을 시킬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와 정 반대입니다. 개설을 할려면 초대장이 필요하고, 스킨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가 자사의 블로그를 더 선호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을 극복을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 못지 않게 화려한 전성기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을 할 계획이라면 위의 전략을 취해보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전문 블로거도 많습니다. 심지어 숨은 고수 블로거 분들도 많으십니다. 운영을 하는 주제가 다양하더라도 하나의 주제에 집중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품질 궁금증


□ 전 세계에 점유율이 높은 구글 유입을 극대화 하는 전략 고수하기


프로그래밍을 하는 개발자, IT 전공 관련 학생이라면 에러, 오류, 원하는 자료를 검색을 할 때에 구글신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전문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많은 구글 유입을 기대를 하는 블로거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의 장점이라면 네이버와 달리 상위에 노출이 된 포스팅이 뒤로 빠르게 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지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블로그도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잡블로그이지만 리뷰, IT, 여행 주제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은 컨텐츠가 우수한 양질의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글에 사진, 글, 동영상 등이 포함이 되어 있는 글이라면 최고의 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는 2,000자 넘는다면 금상첨화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이 없더라도 좌절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름대로의 컨텐츠를 길게 작성을 하고, 본인이 글 작성을 하면서 생각을 하기에도 전문적으로 작성을 하면 됩니다.


본인이 운영을 하는 블로그를 구글 검색엔진이 좋아할 수 밖에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미리 구글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을 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문제


□ 블로거에게 닥칠 수 있는 위험한 시련은 무엇인가?


시련이라면 방문자수에 대한 고민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글 갯수가 100개 정도 채우면 많은 방문자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제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IT 관련 블로그, 여행 블로그라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위험한 시련이라면 저품질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품질에 관련된 글을 읽었을 때에는 공통적으로 키워드를 중복으로 사용, 블로그 수익글 남기지 않기 등 다양합니다. 수익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정보성 글의 비중을 높이는 방법을 고려를 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제까지 운영을 해왔던 블로그를 폐쇠를 하는 것은 안좋은 방법입니다. 또 다른 대안은 매일 비슷한 키워드가 아닌 각 각 다른 키워드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방법입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는 것은 정말 처음에는 어려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기 위해 예약 포스팅을 발행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못하는 날에는 예약포스팅을 통해 자동으로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등록이 됩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기회


□ 블로그의 방향과 새로운 기회


여태 동안 오랫동안 운영을 한 10년차 블로그, 7년차 블로그 등 장수 블로그들이 많습니다. 많은 방문자수 유입과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애초에 기록을 남기는 일기장이었습니다. 간단하게 메모를 하거나 그 날 있었던 일을 기록을 해두었지만 점차 시대가 변화면서 폭 넓게 운영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개인 및 기업이 운영을 하는 만큼 성공적인 블로그를 운영을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어느 것이 확실하다는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매년 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로직이 바뀔 수도 있고, 말로만 듣던 어려울 수도 있는 검색 알고리즘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마케팅을 진행을 한다면 공부를 해야 될 필요성이 있는 부분입니다.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유명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에 블로그와 연계를 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 블로그는 이러한 형태로 SNS와 같이 운영을 하는 추세입니다.


SNS 서비스와 달리 블로그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를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인기를 누릴 수 있는 멋진 블로그를 탄생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를 노려보는 것도 틈새시장을 개척을 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덧에 빠지지 않는 유일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블로거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한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기록을 남겼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