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앱에 블로그 현황 확인하는 방법

IT|2017. 11. 25. 19:4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나요? 스마트폰에서도 현황을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하여 설정에서 경로, 조회수, 키워드 등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이제는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아요.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미리 설치해두는 것도 좋으니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도 간편하게 되어 있어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현황을 자주 보시는 블로거라면 추천을 하는 어플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최적화 시간이 몇 달은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의 어디서 유입을 했는지, 방문자수를 파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앱에 블로그 현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티스토리앱


티스토리앱에 블로그 현황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블로그


스마트폰 어플 목록에 티스토리앱을 실행을 합니다. Today's Story, 공감베스트, 라이프 등 다른 블로거분들이 포스팅한 글을 주제 별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현황을 확인을 하기 위해 상단에 슬라이드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왼쪽편에 슬라이드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앱에서도 포스팅을 할 수 있지만 PC에서 하는 것 보다 불편할 거에요. 블로그 포스팅은 PC에서 하는 걸 권장합니다.


설정블로그 기본 정보


슬라이드 메뉴에 HOME, 설정, 내블로그, 닉네임, 글목록, 방명록, 통계, 링크를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기본 정보에는 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이름, 설명이 있습니다. 이를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간단한 정보만 수정을 할 수 있기에 나머지는 PC에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한정된 기능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만 있습니다.


꿈의 오아시스방명록


글목록에는 현재까지 포스팅을 한 글과 예약글이 있습니다. 예약글이 있다면 제목 제일 앞에 예약글로 표시가 됩니다. 방명록은 방문자나 블로거 분들이 남길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 보면 가끔씩 방명록에 글이 남겨져 있을 때가 있어 댓글을 다는 편입니다.


통계유입키워드


통계가 블로그가 최적화 되었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자수는 그래프로도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유입키워드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된 키워드입니다. 총 키워드 수는 블로그 마다 포스팅을 한 갯수에 따라 또는 포스팅 작성 시에 사용을 한 키워드에 따라 개수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계절, 시기 별로 키워드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어떠한 주제로 운영을 하는지에 여부에 따라 검색 키워드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


유입로그유입순위


유입로그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중에 네이버, 구글, ZUM, 다음, 네이트 등에서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PC상에서도 유입이 되지만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모바일로도 접속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유입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입순위는 유입로그와 비슷하지만 포털사이트에 유입이 된 누적된 횟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PC 네이버에서 많이 유입이 되어왔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모바일 다음, 다음 순입니다.


내가 링크티스토리 설정


내가 링크에는 이웃 블로그나 원하는 링크를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링크를 추가하게 되면 내가 링크에 추가한 링크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은 티스토리 설정에 로그인 정보, 대표 블로그, 블로그 기본 정보, 알림이 있고, 서비스 정보에는 티스토리 정보, 공지사항이 있습니다. 이를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앱에 블로그 현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일일이 접속을 하지 않고 앱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신다면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