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시작할 수 있는 놀이코딩 교육

21세기는 IT 분야가 점점 발전을 하는 시대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코딩 교육이라는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앞으로 코딩교육에 의무화의 바람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고 게임이라는 놀이로 또래 아이와 부모님과 같이 할 수 있는 코딩놀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세트는 큐베토 플레이세트입니다. 만 3세 부터 코딩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코딩 완구입니다. 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시작할 수 있는 놀이코딩 교육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유아코딩


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시작할 수 있는 놀이코딩 교육

큐베토 플레이세트

놀이코딩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놀이코딩은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코딩의 개념을 배우면서도 아이가 직접 흥미를 갖고 즐길 수 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조금씩 어려운 문제에 봉착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아이가 스스로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창의력, 사고력도 기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완구에는 건전지를 넣어야 합니다.


코딩놀이

프로그래밍


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아이가 스스로 코딩블록을 보드에 껴 넣으며 코딩로봇이 직접 원하는 방향을 결정을 하고, 해당 목적지까지 가기 위해 시행착오를 겪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최단 거리, 최장 거리가 걸릴 수도 있겠지만 아이가 스스로 판단을 통해 최단거리를 선택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 방향에도 사고의 판단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플레이세트

큐베토

프리모

고대 이집트


큐베토 플레이세트 안에는 큐베토, 블록, 컨트롤보드, 사용설명서, 스토리북, 월드맵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핵심 구성 요소가 될 수 있는 코딩 블록은 총 4가지로 앞으로 4개, 왼쪽 4개, 오른쪽 4개, 기능 4개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로봇의 방향과 이동을 결정을 할 수 있는 블록은 앞으로(Forward), 왼쪽(Left), 오른쪽(Right) 블록입니다.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블록은 기능블록(Function)입니다. 기능블록은 한 개의 블록으로 더 많은 명령을 반복적으로 실행을 할 때 사용이 됩니다. 이로 인해 전 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로봇을 통해 원하는 방향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이 블록은 해결을 하는 데 있어 길잡이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능블록을 사용을 하는 방법은 보드의 맨 아래에 있는 기능라인에 블록을 순서대로 꽂습니다. 파란색 블록이 실행이 되면 기능라인에 있는 블록의 명령을 큐베토가 실행을 하게 됩니다. 각 각의 블록은 제한된 갯수로 이를 활용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원하는 목적지가 될 수 있는 A에서 B로 큐베로 로봇을 보내기 위해 여러 블록의 조합을 생각과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를 하게 됩니다.


로봇이 이동을 할 수 있는 앞으로, 왼쪽, 오른쪽 블록을 다 사용을 해서 원하는 목적지에 큐베토 로봇을 보내지를 못하였다면 아이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는 기능블록을 다양하게 활용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원하는 목적지로 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큐빅

게임판

아이


유아코딩 게임을 아이가 원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로봇이 원하는 목적지에 대해 머릿 속으로 생각을 해보고, 이를 직접 설계 및 실행을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력,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큐베토 로봇이 원하는 목적지를 가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해결을 함으로써 아이 스스로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놀이코딩은 아이가 스스로 꾸준하게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한다면 시행착오를 통해 전 보다 원하는 목적지에 대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도달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시작할 수 있는 놀이코딩 교육에 대해 소개를 하였습니다. 유아코딩교육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