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양 및 최소 요구 사항

IT|2017. 9. 9. 00:00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온라인 게임의 종류는 슈팅, 액션, 롤플레잉 게임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 롤플레잉에 해당할 수 있는 테라가 있었고, 올 해는 뜨겁게 달군 배틀그라운드라는 슈팅게임입니다. 블루홀에서 개발을 한 국산FPS/TPS 게임으로 베틀로얄 게임입니다. 게임의 내용은 고립되어있는 섬에서 100명의 인원이 무기와 탈 것을 활용을 하여 벌이는 게임입니다.


최후에 살아남는 자가 승자가 될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슈팅 게임을 하기 위해 컴퓨터 사양이 필수적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및 최소 요구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배틀그라운드 사양


배틀그라운드 사양 및 최소 요구 사항

배틀그라운드 최소 요구 사항


※ 배틀그라운드 최소 요구 사항


운영체제 : 64-bit Windows7, Windows 8.1, Windows 10

프로세서(AMD) : AMD FX-6300

프로세서(Intel) : Intel Core i3-4340

메인 메모리 : 6GB

그래픽카드(AMD) : AMD RADEON HD 7850 2GB

그래픽카드(NVIDIA) : NVIDIA GEFORCE GTX 660 2GB

그래픽 카드 메모리 2GB

하드 디스크 : 30GB


배틀그라운드 사양이 높은 게임입니다. 최소 요구사항만 보더라도 그래픽카드 종류, 메인 메모리 용량에 따라 랙이 생기는 것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최소 요구 사항을 맞추더라도 랙이 있다면 최고 사양인 i7 시리즈, 1080 시리즈를 컴퓨터에 탑제를 하더라도 잔랙이 있을 정도입니다. 아직까지는 정식 출시가 아닌 얼리 엑세스 중으로 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


메모리는 평균적인 기준으로 4.2 ~ 4.3GB 정도를 차지합니다. 렉 없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RAM을 16GB로 증설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만일 증설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종료하여야 합니다.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 게임 상에서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가 들리는데도 아직까지 로딩 중이거나 플레이 중인 캐릭터가 낙하산을 타고 땅에 내렸는데 건물이 일그러져 보인다던가, 비행기를 타고 가는 중에 에러 메시지가 자주 뜨게 되면서 튕기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상 메모리를 최적으로 설정하면 튕기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소사양


17년 5월 부터는 이 전보다는 개선되었습니다. 큰 변화가 없어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그 전과 비교하면 나아진 부분이 있습니다. 6월 월간 패치로 인한 최적화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게임을 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완벽에 가깝지는 못하지만 현재까지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최소사양에 가깝거나 조금 떨어지더라도 컴퓨터에서 설정만 제대로 한다면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랙을 감수를 하더라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패치


이 후에 17년 8월 패치로 인해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패치가 바로 적용되었을 당시에는 플레이 중에 렉이 심했습니다. 몇 번의 패치 후로 인해 기존에 있던 최하옵에서는 구현이 되지 않았던 세세한 풀의 모습이 최하옵에서도 구현이이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옵션을 막론하고 적이 현재 자신을 찾을 수 있는 위치에 발각이 되지 않을 수 있도록 풀에 은신을 할 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캐릭터의 생존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관련된 이미지 및 정보 출처


☞ [나무위키 - 배틀그라운드 사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