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래밍 소개 및 특징

IT|2017. 9. 1. 06:00

전 세계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의 인기는 파이썬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망주이자 처음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때에 파이썬을 배우기도 합니다. 왜 파이썬일까요? 정말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파이썬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에서 50% 이상이 파이썬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Django를 통해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빅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소개 및 특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 소개


파이썬 프로그래밍 소개


파이썬은 귀도 판 로썸이 1989년에 크리스마스 주에 연구실이 닫혀있어 때 마침 심심한 김에 만든 언어입니다. 파이썬 서문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한 인터뷰를 알겠지만 위의 근거는 사실입니다. 해당 이름은 귀도가 즐겨보던 영국의 6인조 코미디 그룹 몬티 파이선에 따왔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많은 파이썬의 교재들에서 변수 이름을 spam, eggs로 짓는 등 직접적 관계는 없겠지만 42도 필수요소 물론이고 원 의미를 생각 안하는 건 아니라서 심볼마크가 뱀 모양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마다 심볼마크가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중에 오라클 로그인 계정 중에 scott의 패스워드는 tiger이 기본적입니다. 테스트 할 때나 공부할 때 쓰이지만 tiger는 키우던 고양이 이름입니다. 개발자는 고양이를 좋아하나 봅니다.


프로그래밍 초보자


문법이 매우 쉬워서 초보자들이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추천을 할 수 있는 언어입니다. 오죽하면 파이썬의 별명이 '실행할 수 있는 의사코드'일 정도로 실제로도 미국 공과대학교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입문 수업으로 파이썬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동시에 실사용률과 생산성도가 높은 강력한 언어로 꼽히고 있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특징


빠르게 학습


□ 문법이 쉬워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파이썬을 공부한 지 단 하루 만에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른 언어에 비해 문법이 쉬워 원하는 아이디어를 구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간결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 Perl은 하나의 일을 하기 위한 방법이 100가지나 됩니다. 하지만 파이썬은 최선의 가장 좋은 방법을 1가지를 선호를 하기에 간결합니다.


□ 강력합니다.


파이썬을 통해 대부분의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굉장하고 놀라운 언어입니다. 시스템 프로그래밍, 하드웨어 제어, 복잡하고 많은 반복연산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파이썬이 안된다면 C, C++로 만들어서 쉽게 파이썬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무료입니다.


파이썬 개발환경이 무료로 제공이 되어 프로그래밍을 하는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 개발속도가 빠릅니다.


C, C++, JAVA 등의 언어로 개발을 할 경우에 한 달 이상 걸릴 것을 파이썬으로 1주일 안에 개발 가능합니다. 파이썬을 이용하여 빠르게 Prototype 시스템을 구축 후에 검증이 되면 이를 C, C++, Java 등으로 구현하여 전체 개발 시간을 단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이썬 정보글 인용 및 출처


☞ [https://namu.wiki/w/Pyth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