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퇴치 집 안에 구석구석 있는 벼룩없애기

정보|2017. 8. 28. 06:00

사랑스러운 개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벼룩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을 거에요. 개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 번 쯤 겪어보았을 듯한 벼룩입니다. 애완동물 청결 문제도 중요하지만 벼룩퇴치를 하는 방법도 여러 방법으로 알아보게 됩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집 안에 구석 구석있는 벼룩들을 없애는 방법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바퀴벌레 보다 크기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벼룩은 톡톡 튀는 것이 특징입니다. 벼룩퇴치 집 안에 구석구석 있는 벼룩없애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벼룩퇴치


벼룩퇴치 집 안에 구석구석 있는 벼룩없애기

약


□ 개가 먹는 약


개에게 생길 수 있는 벼룩퇴치하는 방법은 벼룩 알, 유충의 발육을 저해할 수 있는 먹는 약을 5월 ~ 11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강아지에게 복용을 시킵니다. 개 종류 마다 털이 긴 경우도 있고 짧은 종류의 개도 있습니다. 실내에서 기르는 개의 경우, 집 안의 경우 실내 온도가 높을 수도 있기 때문에 벼룩이 생기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1년 내내 개에게 약을 먹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벼룩 구제용 샴푸


□ 벼룩 구제용 샴푸


벼룩을 퇴치할 수 있는 살충제가 든 샴푸가 시중에 시판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자극이 강한 것도 있습니다. 지속성은 없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지만 개가 샴푸를 했을 때 피부에 있는 벼룩을 살충할 수 있습니다. 벼룩 구제용 빗으로 개의 피모를 잘 빗어주고 그래도 남아있는 벼룩을 샴푸로 퇴치해 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개가 목욕을 하는 날이면 벼룩 구제용 샴푸를 사용을 하는 것도 벼룩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적하형 구제제


□ 적하형 구제제


벼룩 구제용 샴푸와 달리 적하형 구제제는 액체의 약을 개의 등 피부에 떨어뜨려서 벼룩이나 진드기를 구제를 합니다. 샴푸는 지속성이 없는 단점이 있지만 이와 달리 적하형 구제제는 지속성과 안정성이 높게 평가되어 있습니다.



스프레이식 구충제


□ 스프레이식 구충제


집 안 구석 구석에 있을 수 있는 벼룩이나 진드기 등의 중추 신경에 작용을 하여 살충을 합니다. 애완동물에 쓰일 수 있는 샴푸나 적하형 구제제 보다는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즉효성, 안정성이 높습니다.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은 뿌리는 것도 벼룩이나 진드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습기제거


□ 집 안의 습기 제거


벼룩, 진드기가 제일 좋아하는 것이 습기입니다. 벼룩을 제대로 퇴치를 하기 위한 방편으로 집먼지 진드기 전용 청소기를 추천을 합니다. 일반 청소기와 달리 작은 해충들을 빨아들입니다. 자외선 살균 청소기 종류 중에 레이캅이 효과적입니다. 사용방법은 청소기 처럼 밀면서 청소를 하면 됩니다. 청소를 완료를 한 후에 청소기 안의 필터를 보시면 진드기, 벼룩 등 포함한 해충들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집의 진드기, 벼룩을 없애는 데에는 청소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을 합니다.


식초


□ 청소할 때 식초 사용


집 안에 청소를 하면서 바닥을 닦을 때 걸레에 식초를 조금 뭍힌 후에 바닥을 닦으면 바퀴벌레, 집진드기, 개미, 벼룩 같은 벌레를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식물 중에 화초에 살고 있는 진드기는 식초와 물을 3:7로 섞은 뒤에 분무기로 잎 뒷면에 집중적으로 뿌려줍니다. 진드기를 없앨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침구류 청소


□ 침구류, 카펫 청소


침구류는 될 수 있으면 뜨거운 물에 열탕 소독을 하여 항원까지 제거를 합니다. 열탕 소독에 비해 드라이클리닝이나 냉동, 일광처리는 진드기를 죽일 수 있으나 항원까지는 제거를 완벽하게 하지를 못합니다. 카펫 같은 경우는 청소기를 사용을 한 후에 실외에 햇볕에 내어 말립니다. 청소기 안에 먼지와 함께 흡수가 되었던 진드기, 벼룩 등을 비닐 주머니에 넣어서 버립니다. 비닐 주머니는 밀폐가 가능해야 합니다. 2 ~ 3주에 한 번은 매트리스를 통풍을 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벼룩근절


□ 집 안에 생길 수 있는 근원부터 근절


개 집은 항상 청결하게 하여야 합니다. 특히나 개 집 아래의 흙, 다다미, 카펫 등에 살충제를 뿌립니다. 이 부분이 벼룩, 진드기의 발생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1년 중에 있을 수 있는 계절의 환절기에는 물청소를 하거나 약제를 뿌리고, 일광 소독을 합니다. 카펫이나 다다미는 세심하게 청소를 합니다. 실내 전체에 정기적으로 청소기로 청소를 하는 것도 벼룩, 진드기를 제거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