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코딩교육으로 우리아이 스토리텔링과 컴퓨팅적 사고력 키우기

리뷰|2017. 8. 15. 19:30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제는 4차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창의력과 논리력을 요구를 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 분들의 고민이 유아교육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 거에요. 학원을 보내어야 할 지 공부를 일찍 시켜야 할 지 등 다른 아이에게 뒤쳐지지 않는 지 등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미래에는 경쟁이 아닌 서로 협력이 중요한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도 창의력과 논리력을 스스로 키울 수 있는 어린이코딩교육을 도전을 해보는 것도 아이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거에요. 어린이코딩교육으로 우리아이 스토리텔링과 컴퓨터적 사고력 키우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어린이코딩교육으로 우리아이 스토리텔링과 컴퓨터적 사고력 키우기


코딩교육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대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과목이자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목입니다. 실제 대학교에서 배우는 코딩은 실전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아가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기에는 어렵고 난이도가 유아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 아이에게 프로그래밍을 하라고 할 수 없듯이 아이에게 맞는 코딩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21세기에는 사물인터넷, 로봇, 인공지능 등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을 합니다. 유아코딩교육은 개발자나 프로그래머를 양성을 하는 것이 아니며 앞으로 살아가면서 필수 도구가 될 수도 있는 로봇에 대한 기초지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미리 유아 때 부터 어린이코딩교육을 시작을 하게 된다면 이 후에 초중고에서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조기에 기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미국, 영국에서 필수로 코딩교육이 진행이 되듯이 내년에 우리나라에도 정규 교육과정에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로 진행이 됩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니 흥미, 눈높이, 다양성이 포함된 요소입니다. 유아코딩교육은 큐베토 플레이세트로 할 수 있습니다. 유아코딩교육 시 큐베토가 적합한 이유는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재미있게 즐겁게 놀듯이 프로그래밍에 대해 스스로 생각을 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큐베토는 엄마와 형제자매와 공동을 할 수 있고, 단기속성으로 하는 주입식 교육 보다는 아이에 속도에 맞추어 접근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동기를 유발을 하여 문제를 해결을 하는 방법으로 스스로 깨우치게 하는 것이 코딩교육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입니다. 큐베토 세트에 들어있는 스토리북, 워크북으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고, 여러가지 스토리텔링 할 수 있는 교육이 가능합니다.



코딩교육은 유아발달에 생각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폰, 컴퓨터와 접촉을 하지 않도록 설계가 되었기에 게임의 흥미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큐베토가 가야 할 길을 고민해야 하기에 소중하고 좋은 기회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성취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코딩교육은 놀듯이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유아코딩 큐베토 플레이어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