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라이브러리 설치하는 방법

IT|2017. 5. 28. 18:07

아두이노의 새로운 쉴드나 센서를 사용을 할 때 외부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MPU6050 자이로 센서, MP3쉴드 등은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을 합니다.


아두이노 라이브러리는 압축파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이를 아두이노 IDE가 설치가 된 라이브러리 폴더 안에 압축을 풀면 아두이노에 새롭게 외부 라이브러리가 추가가 됩니다.



라이브러리의 장점이라면 해당 쉴드나 센서에 대한 예제도 있습니다.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설치하는 방법



C:\Program Files (x86)\Arduino\libraries\로 폴더를 엽니다. 이 폴더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가 있는 폴더입니다.



외부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를 받으면 압축파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를 압축을 풀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압축파일을 열어 해당 폴더를 아두이노 IDE에 설치된 라이브러리 폴더로 압축을 풉니다.



추가된 외부 라이브러리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센서나 쉴드에 대한 라이브러리도 이와 같은 과정으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IDE에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아두이노 IDE를 실행을 합니다. 파일 - 예제 - Arduino-Liquidcrystal-I2C-library-master이 추가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LCD I2C 부품을 사용을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