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365 특징과 다양한 상품 정보

리뷰|2020. 5. 13. 23:34

마이크로소프트365 특징과 다양한 상품 정보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문서 작업을 한다면 가장 많이 다루는 프로그램이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에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이 있습니다. 해외에는 문서 작업을 할 때 오피스 워드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회계 문서는 주로 오피스 엑셀, 발표자료는 파워포인트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편리하게 문서 작업을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특징과 다양한 상품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엑셀을 이용을 한다면 다양한 함수, 서식 등의 사용 방법을 알고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매크로 기능이 있어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는 다양한 프리미엄 서식이 있어 발표자료를 만드는데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워드에는 ai 기반 스마트지원 기능이 있습니다. word로 문서작성을 한다면 전 보다는 편리하게 작성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보안 일 수도 있습니다. 해당 문서를 고급 보안 기능을 통해 파일 보안을 확인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중요한 문서이면 1TB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에 백업, Windows PC 폴더를 자동으로 백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원활하게 다른 사람들과 작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도 있고, 같이 계획을 하는데 용이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에 프로젝트를 진행을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는 시간이 중요할 수도 있어 여러 일정을 관리를 할 때 한 번에 관리를 하고, 중요 받은 편지함 사용을 통해 이메일을 보다 빠르게 정렬하고, 제안 회신을 통해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상품은 3가지가 있습니다.



Microsoft 365 Family, Microsoft 365 Personal, Office Home & Student 2019입니다. 월 구독 보다는 연간 구독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 17% 정도 저렴합니다.


□ Microsoft 365 Family (구. Office 365 Home)


가격 : 월 8,900원,  연 89,000원


Microsoft 365 Family (구. Office 365 Home)는 본인을 포함을 하여 최대 6명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독을 공유를 하는 구성원은 모든 디바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설치를 하고, 로그인을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사용자는 자신이 이용 중인 디바이스에 프리미엄 Office앱, 1TB 클라우드 저장소 및 강화된 보안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365 Personal (구. Office 365 Personal)


가격 : 월 11,900원, 연 119,000원


Microsoft 365 Personal (구. Office 365 Personal)는 1명 사용자를 위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프리미엄 Office 앱, 1TB 클라우드 저장소 및 강화된 보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365 Family (구. Office 365 Home)와 다르게 1명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Office Home & Student 2019


가격 :  179,000원 일회성 구독입니다.


1명의 사용자를 위한 구성으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Office앱, 1TB 클라우드 저장소 및 강화된 보안 기능은 없습니다. 집에서 작업을 할 때 이용을 하기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학생이면 Microsoft 365 Family (구. Office 365 Home), Microsoft 365 Personal (구. Office 365 Personal) 보다 일회성 구독이니 한 번만 구독을 하면 되니 지속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제품 비교하기]


기존에 office365 구독자는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365로 업그레이드 되어 추가 조치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 비용이 없이 기술지원, 최신 기능,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현재 사용 중인 플랜과 동일한 마이크로소프트365 플랜으로 갱신을 미리 할 경우에는 남은 구독 기간은 유지가 됩니다. 추가 기간이 기존 구독에 더해집니다.


요즘에는 컴퓨터를 구매를 할 때에 예전 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문서 작업용으로 구매를 할 계획이면 게임용에 비해 저렴할 수 있습니다. 만일 게임용으로 구매를 할 경우에 가격이 고가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cpu, 램 등의 성능과 하고자 하는 게임 성능을 고려한다면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게임 성능도 중요하지만 하드디스크는 ssd를 사용하는 것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 작업용 컴퓨터에도 ssd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특징과 다양한 상품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