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백업이 중요한 이유

정보|2017. 11. 18. 00:30

컴퓨터도 기계입니다. 즉, 수명이 있습니다. 수명이 있다면 부품을 교체를 하여야합니다.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도 예외가 아닙니다. 만약 수명이 다한다면 하드디스크는 교체를 하여야합니다. 하지만 디스크 안에 중요한 자료나 꼭 필요했던 자료가 있다면 그 전에 백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만약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CMOS에 저장장치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수리를 하거나 다른 걸로 교체를 하여야 합니다. 수리비용도 비싸기도 하고, 왠만하면 포기를 해야 되는 상황까지 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를 하기 위해 다른 저장소에 백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드디스크 백업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백업


하드디스크 백업이 중요한 이유


바이러스


□ 외장하드에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기


컴퓨터를 이용을 하면 문서 작성이나 이미지 편집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작업을 한 파일들을 작업을 다 마친 후에 외장하드에 저장을 합니다. 이 방법이 안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USB 메모리는 들고 다닐 수 있고 크기도 작습니다. 급할 때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이기도 합니다. 외장하드도 요즘에는 작은 사이즈로 가방 안에 쏙 들어갑니다. 여행사진, 중요한 문서, 작업한 결과물 파일을 외장하드에 보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컴퓨터자료


□ NAS 시스템 구축으로 자료를 보관하기


NAS 기기를 따로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비용이 외장하드 보다 더 들게 됩니다. 설치를 하는 방법은 간편합니다. 공유기에 랜선을 연결을 한 후에 컴퓨터에 설정을 통해 NAS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장장치 역할을 합니다.



이 NAS 시스템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중요한 자료 백업이나 공유용도로 사용이 되어 집니다. 개인이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될 수 있지만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자 한다면 외장하드를 추천을 합니다.



nas 저장소


□ 다른 하드디스크를 장착을 하여 자료를 보관하기


이 방법은 컴퓨터 본체 안에 추가적으로 새로운 하드디스크나 중고 하드디스크를 장착을 하여 백업용으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NAS 시스템, 외장하드와 달리 선을 따로 연결을 하지 않고 이미 컴퓨터에 연결 및 장착이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용량이 큰 것이 좋겠죠? 1TB, 2TB 등 다양합니다.


이 외에도 USB 메모리도 있지만 잃어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크기도 굉장히 작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작업을 할 때 많이 이용이 되기도 합니다. 하드디스크 백업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자료가 있으시면 다른 저장장소에 백업 꼭 하시길 바래요. 안전한 방법이 백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