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가상 에뮬레이터 만들기

IT|2017. 8. 6. 20:09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고 컴파일 시에 결과를 확인을 할려면 에뮬레이터(가상머신)나 실제 스마트폰에 연결을 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을 하여 결과를 확인을 할려면 스마트폰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여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로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뮬레이터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가상 에뮬레이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가상 에뮬레이터 만들기


에뮬레이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를 만들기 위해 상단 메뉴에 Tools - Android - AVD Manager로 들어갑니다.


에뮬레이터 만들기


Your Virtual Devices에서 Create Virtual Devices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하드웨어


Choose a device definition에서 원하는 종류의 스마트폰 모델을 선택을 한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Select a system image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을 합니다. 4.1.1 버전을 선택을 합니다. 컴퓨터 마다 다르지만 HAXM is not installed.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HAXM을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Install Haxm를 클릭을 하여 설치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설치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AXM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에뮬레이터


Emulator Settings에서 가상 에뮬레이터의 RAM을 1GB로 설정을 합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Invoking installer에서 가상 에뮬레이터 하드웨어에 대한 생성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소스 코드


Invoking installer에서 하드웨어에 대한 작업이 완료가 되었으면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avd


Verity Configuration에서 AVD Name를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을 한 후에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가상머신


Your Virtual Devices에서 생성된 가상 에뮬레이터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가상 에뮬레이터에서 컴파일한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소스


작업을 완료한 안드로이드 소스코드를 컴파일을 합니다. 상단메뉴에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스마트폰 종류


Select Deployment Target에서 가상 에뮬레이터를 선택을 한 후에 OK를 클릭을 합니다. 가상 에뮬레이터가 실행이 되는 시간이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릅니다. 시간이 3 ~ 5분 정도 걸립니다.


안드로이드 컴파일


안드로이드 소스코드에 대한 결과를 가상 에뮬레이터에서 나타난 화면입니다. 다른 소스코드도 컴파일을 하면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