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AVD) 생성 시 HAXM 설치 문제 해결하기

IT|2017. 8. 5. 12:0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프로그래밍을 한 후에 컴파일을 합니다. 그 후에 에뮬레이터나 실제 스마트폰에서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컴퓨터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이 에뮬레이터를 새로 생성을 하여 에뮬레이터에서 프로그래밍 한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생성을 할 때 HAXM 문제로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 HAXM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AVD) 생성 시 HAXM 설치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AVD) 생성 시 HAXM 설치문제 해결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HAXM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서 haxm-windows_v6_1_2.zip (6.1.2)를 클릭을 합니다.



에뮬레이터


Click to Accept EULA & Download haxm-windows_v6_1_2.zip (6.1.2)를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avd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 압축풀기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압축풀기에서 원하는 장소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안드로이드 컴파일


압축풀기가 완료가 되었으면 닫기를 클릭을 합니다.


HAXM 설치파일


압축을 풀었던 haxm-windows_v6_1_2 폴더 안에 들어갑니다. intelhaxm-android를 실행을 합니다.


블루투스


Intel Hardware Accelerated Execution Manager에서 Yes를 클릭을 합니다.


아두이노 제어


Intel Hardware Accelerated Execution Manager 6.1.2 (HAXM) 설치 화면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인텔


Memory limit for Intel HAXM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인텔 cpu


Ready to install Intel Hardware Acceleated Execution Manager에서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


Intel HAXM이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합니다.


pc 사양


Completed the Intel Hardware Accelerated Execution Manager Setup Wizard에서 Finish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HAXM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가 정상적으로 생성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