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줄이는 방법 Best 5

정보|2017. 5. 29. 23:18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과 행복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늘 돈을 통해 소비를 하여야 합니다. 일상을 보내면서 돈을 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하거나 적게 쓰는 방법 등 여러 방면을 고려 하기도 합니다.



사람 마다 소비를 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과소비는 오히려 적자로 인해 허덕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절제를 하는 것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생활비 줄이는 방법 5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생활비 줄이는 방법 Best 5


아이들 교육비 줄이는 방법


□ 아이들 교육비를 줄이는 방법


공부는 자기 자신이 스스로 한다는 것을 깨우쳐야 합니다. 학교를 마치고 도서관에 가서 책을 보고 모르는 것이 있다면 참고서를 사서 보거나 공부를 잘하는 친구나 선생님에게 묻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십, 수백 등 비싼 돈 들여 과외를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로 저렴하게 해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한가지 팁은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문제집을 상당히 많이 풀었는데 영어에 관련된 문제집은 일년에 11권 풀어본 적도 있습니다. 솔직히 새 책을 전부 구입을 하게 된다면 15만원 정도 됩니다. 학생이 생각을 하기에 비싼 편에 속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헌책방에 가면 10장도 안 풀린 문제집을 50 ~ 70%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한 꺼번에 산다면 깍는 것은 물론이고 흥정도 됩니다.


은행 수수료 줄이는 방법


□ 은행 수수료 줄이는 방법


은행 거래 시에 은행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인터넷 뱅킹 또는 자동지급기로 결제를 합니다. 각 은행마다 방식이 다르니 거래 시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을 따져서 메모를 해두는 것도 다음 거래 시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부 식비 줄이는 방법


□ 주부 식비 줄이는 방법


밥을 안 먹고 굶는 것으로 건강을 해칠 수는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집에서 밥을 먹고, 식당이나 외식을 절제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든다면 도서관에서 집까지 왕복 40분입니다. 이 중에 점심, 저녁 중 한끼는 사먹고, 한끼는 집에 와서 먹습니다.



밖에 유명한 음식점에서 먹기 보다는 집에서 가족끼리 오손도손 모여서 사먹는게 더 맛있을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먹는 것이 경제적이고 청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가스 요금 줄이는 방법


□ 가스 요금을 줄이는 방법


요리를 할 때 불을 너무 강하게 사용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은 강하게 하고, 중간 쯤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하여야 할 것은 간밸브를 반틈 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위험을 불러올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 요금 줄이는 방법


□ 수도 요금 줄이는 방법


부엌이나 욕실에 다라이에 미리 물을 받아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에서 쌀씻은 물, 손과 발을 씻은 물들이 깨끗하면 화분이나 걸레를 빠는데 사용을 합니다.


현재 자신의 재무상태에 대한 고민이나 재테크를 시작을 하는 방법 및 실패를 줄이기 위해 고민 중이신 분이라면 리더스리치에서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 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센터에서 1 : 1 무료상담받기]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재무설계센터 무료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