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만드는법 우체국,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사업자인증서

핫딜|2018. 5. 8. 17:54

기업에서 금융거래, 세금계산서 발행, 전자계약에 필요할 수 있는 사업자인증서 발급을 통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외에도 정부민원업무에도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 있어 많은 기업에서 사업자인증서를 이용을 합니다.



한 장의 사업자인증서만 발급을 받으면 필요할 수 있는 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만드는법 우체국,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사업자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공인인증서만드는법 우체국,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사업자인증서



기업이나 회사에 필요할 수 있는 사업자인증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발급, 찾아가는 서비스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당일발급을 많이 신청을 합니다. 전국 가까운 우체국, 기업은행에서 쉽게 당일로 발급 가능하기에 유용합니다.




링크에 접속을 하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상단에 사업자 범용 인증서에 당일발급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발급비용은 110,000원입니다. 신청절차는 신청서를 작성을 하고, 수수료 결제 후에 신청서를 출력을 합니다. 가까운 우체국, 기업은행에 방문을 하여 신청서 및 서류제출을 합니다.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을 하여야 합니다.




약관 동의에 모두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일일이 약관 동의를 하기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모두 동의를 클릭을 하였으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범용사업자 신청정보에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정보에 발급용 임시번호, 업태, 업종, 사업분야,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담당자명, 부서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휴대폰, E-mail, 이용목적을 입력 및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서류제출방법은 고객직접방문에 기업은행, 우체국, 전국 지방조달청 중에 원하는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시/도, 시/군/구, 제출기관을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제출기관의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찾아가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범용사업자 신청 결제정보에 결제상품을 확인을 한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하여 결제를 진행을 합니다.



기업이나 회사에서 사업자인증서가 필요하다면 사업자 제출 서류는 대표자, 대리인 신청 시에 서류들이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자 본인이 신청한다면 공인인증서 신청서 1부(날인 필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사진식별 가능한 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원본 지참)가 필요합니다.


대리인 신청을 한다면 공인인증서 신청서 1부(인감증셩서상의 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사진식별 가능한 대리인 앞면 사본 1부(원본지참), 법인인감증명서(법인사업자), 대표개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원본 1부 (최근 6개월 이내 발급)가 필요합니다. 만일 서류접수처가 우체국일 경우라면 개인사업자 대리인 접수가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만드는법 우체국, 기업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사업자인증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