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을 해결하는 방법

IT|2017. 5. 18. 11:00

포털사이트에서 다른 방문자가 검색을 통해 블로그를 찾아오게 됩니다. 간혹 블로그 포스팅 후에 해당 글이 검색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어 반영이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사문서나 네이버 검색엔진이 좋아하지 않는 성격의 글이라면 반영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여러 개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테스트를 통해 확인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완벽한 블로그에 대한 정의가 내려지지 않았기에 여러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을 해결하는 방법



검색 누락을 해결을 하기 위해 네이버 고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 블로그 검색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검색에서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클릭합니다.



검색 반영 요청하기에서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웹 문서(설치형 블로그, 외부사이트, Syndication 등)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등) 항목을 선택합니다.



특정 게시글이 검색에 반영되지 않아요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웹마스터도구서비스에서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기존에 네이버 웹마스터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링크를 추가를 통해 반영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웹마스터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에 로그인을 한 후에 요청 - 웹 페이지 수집에 들어갑니다. 수집 요청에서 검색 누락이 된 글의 링크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반영이 되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