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 문제 해결하기

IT|2017. 4. 30. 18:37

올 해 4월 말에 구글 크롬을 실행을 해보니 원래 나타나야 할 구글 메인이 나타나질 않고 다른 사이트가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바이러스가 걸려 치료를 해보아도 원인을 해결을 하지 못하고 다른 블로그를 우연치 않게 참고하게 되었습니다.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이고, 구글 크롬에서 걸리는 바이러스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멀쩡합니다.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는 가짜 구글이 바탕화면에 설치가 되는 것이고 그 것을 실행을 시키면 start.siviewer.com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 크롬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 문제 해결하기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에 걸린 구글 크롬이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네이버로 검색을 한다고 하면 바로 start.siviewer.com로 접속이 바로 되게 됩니다. 강제 접속이 됩니다.



위의 아이콘이 많이 사용을 하는 구글입니다. 아이콘 이름은 Chrome입니다.



가짜 구글 크롬은 Google Chrome라는 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파일의 속성에서 대상을 보면 Chrome가 아닌 Dohat이라는 알 수 없는 이름으로 되어 있는데 의심을 해보면 이 것이 악의적인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상에 있는 경로로 갑니다.



Dohat 폴더를 완전하게 삭제를 합니다. PC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폴더 이름만 서로 다를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해당 폴더를 삭제를 하여야 start.siviewer.com 리다이렉션 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