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지 효과적으로 없애는 7가지 방법

정보|2017. 9. 25. 22:00

피부에 콧등이 까뭇까뭇하다면 피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코피지는 언제 쯤 줄어들 수 있는지 아직까지도 코피지를 제거를 하지를 못했다면 효과적으로 없애는 7가지 방법을 통해 없애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하루 하루 하다보면 금방 익힐 수가 있기에 코피지를 없애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코에만 피지가 생긴다면 콤플렉스가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코피지 효과적으로 없내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코피지


코피지 효과적으로 없애는 7가지 방법

스크럽 클렌징


□ 스크럽 클렌징을 사용합니다


모든 스킨 케어의 기초가 되는 것은 클렌징입니다. 모공이라고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폼 클렌징 종류 중에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포함이 된 폼 클렌징을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아침, 저녁 두 번의 세안은 기본으로 하여야 합니다. 충분하게 거품을 낸 뒤에 얼굴에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합니다.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제거에도 좋습니다.


찬물로 헹구기


□ 찬물로 헹굽니다


피부 중에 찬물에 약한 것이 모공입니다. 얼굴을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에 마지막에 한번은 찬물로 세안을 합니다. 세안 시에 열려있던 모공 속에 때가 빠지면서 깨끗해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공 청소를 한 후에 꼭 조여 주어야 깨끗해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토너로 닦아내기


□ 토너로 닦아냅니다.


코피지가 많다면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용 토너를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차갑게 해서 사용을 한다면 효과적입니다. 특히 지성 피부용 토너에는 피지를 녹일 수 있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모공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지성용 토너를 이용을 하는 것도 좋지만 화장솜을 사용을 하여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닦아내어야 합니다. 꾸준히 할 수록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죽염 마사지


□ 죽염 마사지를 합니다.


죽염은 항균ㆍ소독효과가 뛰어납니다. 피지제거에도 특효약이 될 수 있습니다. 죽염 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죽염과 물을 1 : 2 비율로 섞습니다. 섞은 것을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지릅니다. 뾰루지가 난 부위에는 1 : 1로 죽염물을 진하게 만들어서 바르면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됩니다.


스팀타월


□ 스팀타월로 하기


스팀타월은 팩, 죽염 마사지, 피지제거기를 이용 전에 미리 스팀타월을 해주어야 합니다. 스팀타월을 하는 것은 모든 모공 스킨케어의 기본 단계입니다. 스팀타월을 하는 방법은 깨끗한 수건에 물을 적셔 랩으로 쌉니다. 랩으로 싼 깨끗한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2 ~ 3분간 데워 스팀타월을 만듭니다. 만든 스팀타월을 얼굴에 데거나 뜨거운 물을 받아 얼굴에 김을 쐬어 모공을 열어줍니다.


피지 흡착 팩


□ 피지 흡착 팩을 합니다.


흡착력이 강한 모공팩은 일 주일에 두 번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조류, 화이트 머드가 포함이 된 제품이 추천을 합니다. 워시오프 타입 보다는 필오프 타입이 모공축소에 효과적입니다. 필오프 타입은 떼어내는 타입입니다. 이를 사용을 하면 이마나 턱 등의 화이트 헤드가 줄어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팩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후에 팩제를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아래에서 위쪽으로 떼어냅니다. 팩을 한 후에는 화장솜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차가운 아스트리젠트를 묻혀 2 ~ 3분 정도 두드려줍니다.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에프터 케어가 피지 제거에 있어 중요합니다.


피지제거기


□ 피지제거기를 사용합니다.


얼굴에 피지가 많다면 피지를 뽑는 미용기구를 사용을 한다면 효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효과로 수시로 해주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단점일 수도 있지만 사우나에 간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아이템입니다. 사우나 후에 피부의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이용을 하면 피지가 의외로 잘 뽑히기도 합니다. 피지를 제거하고 애프터 케어가 중요합니다. 모공을 얼음 마사지를 통해 다시 좁혀 주어야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이 됩니다.


코피지 효과적으로 없애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피지 제거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다면 해당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