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강점

IT|2017. 9. 7. 06:00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순위대로 매겨보면 1위가 네이버, 2위 다음, 3위가 구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 마다 인터넷을 사용을 하는 방법과 용도에 따라 해당 포털사이트에 체류하는 시간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문서 작성 시에 글자수를 세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일일이 직접 하나 하나 씩 글자를 세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글자수를 확인을 할 수 있는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강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강점


블로그 운영 글자수


네이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은 문서 작성 시나 블로그를 운영을 할 때 글자수를 체크를 할 때에 필요하기 하고, 취업 시에 필요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이력서의 한글, 영문의 글자수가 총 몇자인지를 확인을 할 때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이 됩니다. 종이로 된 이력서를 작성해본 경험이 많으실 거에요. 아르바이트를 지원을 할 때에도 종이 이력서를 많이 작성을 하곤 했는데, 이러한 이력서 종류는 증명사진을 풀로 붙이고, 펜으로 천천히 꼼꼼하게 정해진 규격에 맞추어 기업을 했기에 글자수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인터넷도 카멜레온 처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 시에 종이에 작성을 하는 것이 아닌 채용사이트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통해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것도 규격을 맞추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글자 입력창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글자수세기 입력창에 문서의 내용이나 자기소개서 부분의 글을 복사하여 입력창에 붙여넣거나 직접 작성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글을 복사를 하여 붙여넣는 방법이 정말로 편리합니다. 단축키도 있습니다. 붙여넣기 Ctrl + V, 복사하기 Ctrl + C, 전체선택 Ctrl + A로 3가지 입니다. 심플하면서 간단합니다.


공백포함


기존에 제 블로그에 올렸던 라즈베리파이 관련 포스팅의 글을 복사를 하여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에 붙여넣기를 하여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공백포함 2,800 byte, 공백제외 2,160 byte인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유목민


블로그 최적화 및 지수를 올릴 때에도 적당량의 글자수를 체크를 해보는 방법도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데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장기적인 마라톤을 바라보는 블로거라면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있지만 인터넷에서 빠르게 확인을 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이용을 하는 방법도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유용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도 디지털유목민이 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강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