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복지카드 혜택 및 복지포인트

정보|2017. 9. 5. 23:00

초, 중, 고, 대학교 선생님 및 교직원이시면 복지에 해당이 될 수 있는 전용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며 교직원 전용 복지카드입니다. 요즘 체크카드, 신용카드 종류도 다양합니다.


혜택에 따라 다르지만 선호를 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람 마다 원하는 카드 혜택이 다를 수도 있지만 복지카드의 혜택도 다양합니다. 요즘 추세는 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교직원복지카드 혜택 및 복지포인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교직원복지카드


교직원복지카드 혜택 및 복지포인트

복지포인트


교직원복지카드의 혜택은 교직원고제회 복지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교직원 공제회 회원증 기능을 하고 선택적 복지한도가 지원이 됩니다.(출산, 결혼, 퇴직자, 고구좌 등 공제회포인트 이용), 의료기관, 지정호텔, 톤도 등 할인 서비스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등도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모든 가맹점 2 ~ 3개월 무이자 할부, 교직원 전용 금융 우대 서비스,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80원 적립, 신나는 테마파크 서비스 혜택이 있습니다.


교직원공제회


교직원복지카드에서 복지포인트는 교직원공제회에서 결혼, 출산, 고구좌(공제회 고액 가입자), 퇴직자에세 선택적으로 복지의 한도를 부여를 합니다. 이 카드를 이용 시에 복지 한도 내에서 차감이 되고 카드대금이 청구가 됩니다. 1포인트 1원입니다. 결혼기념품, 퇴직기념품, 고구좌 회원 축하금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복지포인트 이용방법


복지포인트 이용하는 방법은 결혼/퇴직 기념품으로 교직원공제회가 직영으로 운영을 하는 5개 호텔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교육문화회관, 설악교육문화회관, 지리산가족호텔, 경주교육문화회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등에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7월 15일 ~ 8월 15일 한달간 이용이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특화서비스


나머지 혜택으로는 인터넷서점 알라딘 5% 추가 할인서비스 월 1회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교원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연수를 신청 시에만 교원원격연수 10% 할인 혜택이 제공이 됩니다. 금융 우대서비스 중에 스피드론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자율 20%, 취급수수료 50% 할인이 됩니다.


현금서비스 이자 20%로 대출도 신중하게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보는 것도 대출여부에 판가름 날 수도 있습니다. 알뜰 소비를 원한다면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이 좋지만 신용카드도 나름대로의 혜택이 체크카드 보다 다양한 경우가 있어 제대로만 사용을 한다면 알뜰한 교직원복지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